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민통합위원회 충북지역협의회 출범

- 김영환 충북지사, 주제 발표 통해 특별법 제정 가교 역할 강조 -

- 지역갈등 해소를 통한 국민통합 지원 관련 업무협약도 체결 -

 

국민통합위원회 충북지역협의회가 5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전국 최초로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황영호 충청북도의회 의장과 충북지역협의회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북.JPG

 

이날 행사에서 충청북도-충청북도의회-국민통합위원회는 사회갈등 치유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조례·규칙 제정 △국민통합 공감대 형성, 문화 확산, 교육·조사·연구 △중앙과 지방 간 지역 시민사회와 공공부문 간 소통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국민통합위원회에서 선정한 민간위원 13명에게 김한길 위원장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1년의 임기 동안 충북지역의 주요 갈등 현안 등에 대한 해결 의제를 개발하고 국민통합위원회를 통해 공론화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충북지역협의회 1차 회의에서는 충청북도의 핵심 현안인 (가칭)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에 대한 논의가 첫 안건으로 다뤄졌다.

 

1차 회의 주제 발표자로 직접 나선 김영환 도지사는 특별법 제정의 당위성과 내륙지역에 대한 규제완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며, 국민통합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영환 도지사는“진정한 국민통합의 시작은 부당한 차별과 불평등을 겪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마음 깊이 공감해 주는데 있다”며,“국민통합위원회 충북지역협의회가 (가칭)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을 실현하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영호 도의장은“충북에서 국민통합위원회 지역협의회의 첫발을 내디딘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통합의 정신은 우리 모두가 나아가야 할 시대 정신이자 미래세대에 짊어진 과업이다”라고 말했다.

 

김한길 위원장은“청풍명월의 고장인 충청북도에서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협의회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개최하는 것을 대단히 뜻깊게 생각한다”며,“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한 충북이 앞으로 국민통합의 중심도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 전라북도, 농가경영 안정을 위한 수정예산(안) 긴급 제출

  2. 충청북도, 영동~진천 고속도로 연계, 지역개발 기본구상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3. 무안군, 낙지자원 조성을 위한 어미낙지 방류

  4. 전라남도, ‘청정전남 으뜸마을’ 대폭 확대한다

  5. 전라북도, 국내 유일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 착공

  6. 경상북도, 힌남노 피해지역 도시침수 대응사업 1776억 확보

  7. 제주특별자치도, 항만물류 메카 제주항 발전방안 모색

  8. 충청남도,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도입 본격화

  9. 국민통합위원회 충북지역협의회 출범

  10.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루 경제교류사절단과 협력방안 논의

  11. 김영록 전남도지사, 과기부에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등 건의

  12. 전라북도, 의료인력 확충 등 도내 공공의료 발전 협의체 구성

  13. 경상북도, 동해안 한국의 골드코스트로 육성한다

  14. 김산 무안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15.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주민 주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선도사업 추진

  16. 무안군, 6.25전쟁·월남전 참전기념탑고 준공

  17. 전라북도, 이차전지 분리막 생산 전문기업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완주공장 준공

  18.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유통상품기획자 초청 충남 가공상품 품평회 개최

  19. 경기도, ‘사회 초년생’ 노동 안전망 강화‥가상현실(vr) 등 체험형 산업안전교육 도입

  20. 제주특별자치도,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토론 기반 훈련 실시

  21. 제주특별자치도, 내년부터 어르신 행복택시 7,000원→1만 5,000원으로 확대 이용

Board Pagination Prev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