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한국관광대학교)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제과명장회가 주최하고 노동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제과, 제빵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경연을 실시함으로써 대회를 통한 기능습득은 물론 업계에 필요한 소질 있는 기능인을 사전 발굴하여 육성시키려는 목적으로 개최된 행사여서 기쁨이 더했다.
전국의 학교 및 학원에서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이 참가하였고,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1학년 4명, 2학년 1명으로 등 총 5명이 출전해 경연장에서 직접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는 데코레이션케이크, 빵공예 부분으로 출전했다. 특히 이번에 참가한 한국관광대학교 5명 전원이 모두 수상해 이번 대회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들 5명의 수상자 중 한국관광대학교에 재학중인 지혜리(호텔제과제빵과 13학번), 김영창(호텔제과제빵과 14학번) 학생이 빵공예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해 주목 받았다. 또한 김민선(호텔제과제빵과 14학번) 학생은 동상, 이은아(호텔제과제빵과 14학번) 학생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한국관광대학교는 이번에 2014 전국학생 빵, 과자전(ACADECO)에서 두각을 나타낸 호텔제과제빵과를 비롯해 호텔경영과, 외식경영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조리과 등 관광 관련 14개 학과를 개설하여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