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독도달력 해외배부 공모전, 26일까지 사이버독도로 신청
|
경상북도는 11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2015 독도달력 해외배부 공모' 이벤트를 '사이버독도'(www.dokdo.go.kr)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2015 독도달력'을 통해 독도의 자연경관, 생태, 현지 생활상(주민, 경비대, 관광객)과 독도관련 문화예술 행사사진을 비롯한 울릉도·독도 관광 정보 등 다양한 독도의 모습을 소개함으로써 독도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독도달력 해외배부 공모'이벤트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채택된 내국인들이 독도 달력을 경상북도로부터 수령해 외국인 등 해외거주 지인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사이버독도'(www.dokdo.go.kr)홈페이지에서 신청인의 국내주소, 달력을 받을 외국인의 소개(이름, 직업, 선물하는 이유) 등을 기재해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사람들에게는 1인당 3부이내로 12월 초에 신청인의 국내 주소로 송부된다.
이번 공모전은 2013년 달력에 이어서 세 번째로 치러지는 것으로 지난해 도는 인터넷 신청자들이 69개국의 외국인을 비롯해 NOAA(노아 미국해양연구소), 캐나다 해양과학대학, 미국 알라바마 로펌 등 다양한 해외 기관과 단체에 독도달력을 배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은숙 독도정책관은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전 세계인이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2015 독도달력 해외배부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내년도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독도 해외홍보에 경북도가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