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4 지방선거, “천원짜리 지폐를 보면 박원순 후보가 보인다?”
- 6·4 지방선거, 젊은 유권자가 승패를 가른다
천원권 인식시 홍보영상이 재생된다.(사진: 알씨타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선거’가 바로 그것이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후보자와 유권자를 연결해주는 선거 어플로, 후보자의 프로필과 공약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솔루션이다. 특히,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24시간 선거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선거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후보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일례로, ‘스마트 선거’ 어플을 이용하여 천원 지폐를 인식하면 박시장의 선거 홍보 영상이 재생되며, 사용자는 박 후보의 영상을 시청함과 동시에 공약, 프로필, 인사말 등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4000만명에 달하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말해주듯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프폰 대중화 시대에, ‘스마트 선거’ 어플을 이용한 홍보 전략은 이를 사용하는 젊은 유권자 계층에게 매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대선 때부터 20~30대의 선거 참여률이 선거 승패의 열쇠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 선거’ 개발 업체 담당자는 “오프라인 선거운동의 제약과 한계를 넘어서 후보자, 유권자 모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고 말하며, “스마트 선거 어플이 유권자들이 스마트하게 후보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선거’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다운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64vote.com/main.html)에서 확인하면 된다.
- 구글플레이 무료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 앱스토어 무료다운 https://itunes.apple.com/app/id868605783?mt=8
- 유튜브 영상 보기 http://www.youtube.com/watch?v=Lqq37Sl3YTM&f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