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스포츠마이스 컨퍼런스 2019, 춘천에서 개최!
강원도 마이스전담기구인 (사)강원국제회의센터는 오는 11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춘천시 케이티앤지 상상마당 춘천스테이에서 ‘강원 스포츠마이스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국제회의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특화컨벤션 육성 및 스포츠마이스 활성화’를 주제로 지역의 마이스(MICE) 및 스포츠 산업 관계자, 관련 학회 및 대학생 등이 참석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가올 제5차 산업혁명을 예측하고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강원도가 5차 산업의 대표 산업으로 떠오른 ‘스포츠마이스 산업’ 의 미래비전 공유 및 핵심 가치를 선점하고 강원 스포츠마이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021국제청소년동계올림픽,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둥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연속적인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마이스 강원의 입지를 높이고, 강원 특화형 스포츠마이스산업 발굴 및 육성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김윤석 사무총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본 행사에서는 ‘스포츠마이스 산업의 전망’과 더불어 ‘올림픽 시설 사후활용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등 평창올림픽 개최 이후 불거진 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올림픽 유산 프로그램 등 강원도 내 주요 이슈와 현안을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구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원도 ‘축구열기 조성’ 및 ‘강원 에프씨 명문구단 만들기’ 위한 가칭 ‘강원 풋볼 위크-대한민국 축구 축제’ 란 스포츠마이스 행사 출범을 위한 간담회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국제회의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마이스 산업에 대한 도내 관계자들의 이해와 전문역량 제고와 지자체, 기업, 협회 및 기관, 대학 등 관련 기관 간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특화컨벤션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데 있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이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