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 문화재청 공동으로 야생동물 구조?치료?관리 전문교육 실시
(사진제공: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
이에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사단법인 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 대표 이항)은 매년 문화재청(청장 나선화)과 공동으로 ‘천연기념물(야생동물) 구조·치료 및 관리’ 교육을 실시해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고 있다.
제 11회를 맞는 2014년 교육은 11월 6~8일에 걸쳐 2박3일 집중교육으로 진행된다. 전국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 및 야생동물구조센터에 근무하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교육은 다친 야생동물들이 최적 조건의 상태에서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수의 및 재활 분야에서 심도 있는 교육주제를 다룸으로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조류 두부 손상에 대한 응급처치, 맹금류 소화기학, 외상 및 골절치료, 구조센터에서의 질병전파 예방, 재활 및 관리, 재활프로그램에 활용 가능한 생태 정보, 사례 토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수의사는 (사)대한수의사회의 협력으로 수의사법 제 34조에 의한 연수교육(선택교육 5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http://cgrb.kr) 또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김문정 (전화 010-2803-9713, shca38@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