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창부 대상에 대통령상 및 시상금 1천500만원 수여
|
판소리의 본향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제17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0월 21일까지 접수한다.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참가 가격은 초·중·고 대학생과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인부와 학생부, 대학 및 일반부, 명창부(만25세 이상)로 나눠 25일과 26일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기간에 경연을 치르게 된다.
특히 명창부 대상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과 함께 시상금 1천500만원, 트로피가 주어진다.
전국 고수 경연대회 참가 자격은 판소리 경연대회와 동일하며 신인부와 학생부, 대학 및 일반부, 명고부로 나누어 경연을 펼치며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시상금 3백만 원이 주어진다.
축제 관계자는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명창부 경연은 대통령상이 주어짐에 따라 수준 높은 명창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 소리를 사랑하는 실력 있는 소리꾼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서편보성소리축제'는 보성문화원(원장 정형철)에서 주관으로 전통예술 경연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 및 판소리의 명맥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 판소리 축제로서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과 다향체육관 특설무대, 판소리 성지 등에서 우리 소리의 진수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격조 있는 문화행사로 펼쳐진다.
또한 조상현, 성창순, 조통달, 박애리, 이성현, 아이리아, 선미숙 등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중요무형문화재와 신예 명창, 퓨전국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KBS 특집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밖에도 보성아리랑, 보성소리와 퍼포먼스, 밀레니엄 서편제 등 공연과 '판소리 나도 명창', '보성소리 한 대목 배우기' 등 관객과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체험행사와 역대 판소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가 꾸미는 다채로운 소리 공연 등이 열린다.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및 고수 경연대회 신청 접수 문의는 보성군청(문화관광과 061-850-5202) 및 보성문화원(제17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추진위원회 061-850-5892)으로 하면 된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