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소비촉진 및 차나눔 행사’ 국회 의원
회관에서 열려
국산차 소비촉진 및 차나눔행사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2층 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우리차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 주최로 (사)한국차생산자연합회 주관으로 열렸다. 여상규 의원, 김무성 의원, 주승용 의원, 박근원 한국차인회중앙회장, 권청자 (사)한국차생산 자연합회회장, 주병석 보성군 차생산자조합조합장, 박성연 하동차생산자협의회회장, 백종숙 보성차사랑회회장, 김애숙 하동군대렴차문화원원장, 백종우 백록다원대표, 장순재 죽림다원대표, 최창돈 청룡다원 대표, 김미희 금향다원 대표, 김도임 하동정다원 대표, 법인스님, 완도군 우리절문화원장 등이 내외 귀빈으로 참석했다.
보성군과 하동군에서 차 관련자들이 공동참여했고 차 애호가 총 80여명과 400여명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보성군과 하동군에서 가져온 차는 다향(茶香)을 그윽하게 했고 평이 좋았다. 2002년 타임지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우리 녹차를 선정했는데 녹차는 폴리페놀의 강력한 항산화작용과 인체의 기능을 조절 유지하는 기능 및 항진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다. 생체내 생명활동을 조절하는 기능(생체리듬조절.면역력증진.질병예방병회복촉진.노화억제.신체조절기능 등)도 가지고 있으며 녹차는 21세기 미래 건강식품이다.
녹차의 효능은 세계적 석학들에 의해 입증된 바도 있다. 2013년1월29일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는 ‘녹차이용 새 암치료법 발견’이라는 보도를 통해 일본 큐슈대학 대학원 농학연구진의 논문을 보도했다. “녹차는 발기와 혈관을 이완시키는 일산화질소 경로를 카테킨이 활성화함으로서 일산화질소 경로를 방해하는 효소작용을 중지시켜 암세포만을 죽이며 남성 성기능 장애치료제와 병행 항암작용을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다.” 보성군과 하동군은 “이런 녹차의 좋은 성분을 홍보해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뜻을 모으고 상호교류하면서 ‘국산차 소비촉진 및 차나눔행사’를 성대히 마쳤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국회출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