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개척, 홍보비용 등 애로사항 청취하여 청년창업지원정책에 반영키로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3월 31일 화요일 오후 6시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 청년창업가 초청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60명 이상의 청년창업가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청년창업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조경태 의원은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청년창업 지원정책을 보완하여 지원정책에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기획하였다.
조경태 의원은 청년실업과 청년일자리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직접 설명을 하며 이날 간담회를 시작하였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과 담당자의 청년창업지원정책 설명과 청년 창업가들의 우수청년창업사례 발표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청년창업가들의 개별 소개와 자신의 사업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판로개척, 홍보비용 등 창업하면서 느낀 어려운 점과 정부의 청년창업지원정책에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 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경태 의원은 청년일자리창출을 기업의 채용에 기대는 것은 한계가 있고 결국 청년일자리문제의 답은 청년창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산업통상자원위원으로서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기관들인 창업진흥원, 소상공인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청년창업지원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왔다.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실패하면 회복하기 어려울 거라는 두려움 때문에 창업에 도전하기를 주저하는 창업환경을 개선하여, 참신한 아이디어와 좋은 사업성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본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조경태 의원은 간담회개최 이후로도 참석한 청년창업가들을 포함하여 네트워크 모임을 정례화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년들과 이미 창업을 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그리고 청년창업지원정책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에게 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조경태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평소 청년창업,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조경태 의원은 이번 간담회 이후로도 계속해서 청년창업대책시리즈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회에서 청년창업가들과 청년창업지원정책 정부 담당자들이 함께하는 국회청년창업토론회와 청년창업가들이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제품박람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