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축구를 표현한 직관적인 디자인과 응원에 제격인 맛으로 스포츠 팬 겨냥
- 알코올 도수 5도, 용량 500ml, 권장소비자가 2,500원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
㈜뱅드뱅(대표 손연식)이 출시하는 스포츠 맥주 ‘볼비어(BALL BEER)’는 세계적인 응원문화를 가진 대한민국 스포츠 팬들을 위해 독일에서 탄생한 세계 최초의 ‘스포츠 맥주’다.
볼비어는 축구 응원을 위한 ‘프리미엄 라거’와 야구 응원을 위한 ‘헤페바이젠’ 등 2가지로 출시됐다. 스포츠 종목별 특성을 고려해 맛과 향을 차별화하고 제품 상단에는 축구공과 야구공 디자인을 더했다. 맥주의 상쾌함을 상징하는 황금색과 물방울이 디자인된 전면에는 승리를 기원하는 7개의 별과 거품 띠를 둘러 풍부한 맛을 표현했다.
볼비어 프리미엄 라거는 정통 독일식 라거 맥주로 축구팬을 겨냥했다. 움직임이 많은 축구 응원의 특성을 고려한 청량감과 몰트향이 특징이다. 경기 진행이 빠르고 격렬한 스포츠인 축구의 짜릿함에 몰입할 수 있도록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살렸다. 응원 중간중간 맥주의 상쾌함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야구 응원을 위해 탄생한 볼비어 헤페바이젠은 독일식 전통 밀맥주다.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야구 경기를 응원하는 내내 부드럽게 음미할 수 있는 풍부함이 특징이다. 과일향과 깊은 풍미를 지녀 호흡이 길고 공 하나에 희비가 엇갈리는 야구 응원에 제격이다. 밀맥주 본연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남성 팬뿐만 아니라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여성 야구팬들의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뱅드뱅 이석호 이사는 “볼비어는 스포츠 현장의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 맥주”라며 “스포츠 팬들에게 승리를 염원하는 ‘응원 도구’이자, 열정을 드러내는 ‘응원 아이템’이 되어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자리 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코올 도수는 5도, 용량은 500ml이며 권장소비자가 2,500원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볼비어는 20년 이상 맥주수입유통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온 ㈜뱅드뱅의 노하우를 집약해 탄생했다. 600년 전통의 독일 브루어리에서 양조함에도 불구하고 자체 전국 원스톱 물류시스템으로 유통 거품을 걷어내고 직관적인 브랜드 네이밍과 패키징으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볼비어 홈페이지: http://www.ballbeer.co.kr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