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택견회, 제17회 대통령기 전국택견대회 개최
-전라북도 무주 태권도원에서 택견 최고 권위 대회 열린다.-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주최 및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하는 제17회 대통령기
전국택견대회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전라북도 무주군 태권도원 평원관에서 열린다.
이번 해 대통령기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폭 축소하여 개최된다. 대회에는 남자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대학, 일반)를 비롯하여 여자 초등부, 중등부, 일반부(고등, 일반)로 50개의 클럽이 참가하여, 총 172명의 선수가 6개 체급(도, 개, 걸, 윷, 모, 막급) 우승자를 놓고 서로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택견 클럽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가 대거 출전함에 따라 꿈나무 선수들의 맹활약이 기대된다. 대회는 30일에는 초등부와 중등부 경기가, 31일에는 고등부 및 일반부 경기가 열린다.
초등부의 경우 46명, 중등부 50명, 고등부 및 일반부 76명이 출전하며, 양일 대회 모두 대한체육회와 대한택견회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예정이며,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회는 코로나 19 방역 및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대한택견회는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대회는 삼구골프클럽, 한국캠핑연맹, ㈜차세대고속관광, ㈜엔씨비, 브라더팜, 스포넥트가 후원한다.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