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레탑 코리아’ 가수 션과 파트너십 체결, 대회 완주자 1명당 1만원씩 기부 예정
(사진제공: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국내 최초로 시민, 기업, 정부, 지자체가 함께 건립한 장애어린이를 위한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으로 올해 4월 개원했다. 이 병원의 개원 당시 가수 션을 비롯해 시민 1만여명과 500여 개 기업 및 단체들이 건립기금마련에 동참했다.
특히 션은 이를 위해 지난 2013년과 2014년 달리기와 자전거로 1년에 1만km씩 총 2만km를 달리고 1km당 만원씩, 총 2억을 기부했다.
아울러 지난 2014년 6월 6일에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총 430km를 자전거로 18시간 47분에 완주해 1억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3년 전부터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하면서 1m 당 1천원씩 기부하는 것을 약속, 매년 51.5km의 코스를 완주해 5천150만원의 금액을 매 해 기부하는 등,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총 6억원 상당의 금액을 기부했다.
‘2016 레탑 코리아’는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 개최를 맞아 더욱 건강한 한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가수 션과 파트너십을 맺고 대회 완주자 1명당 1만원씩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하기로 했다. ‘2016 레탑 코리아’는 선착순 총 3천명이 참가할 수 있는 세계적인 권위의 아마추어 사이클 대회이다.
대회 주관사인 스포츠 및 문화 사업 전문회사 왁티(WAGTI)의 강정훈 대표는 “가수 션과 협업을 통해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2016 레탑 코리아’가 더욱 더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WAGTI는 ‘We Are Greater Than I’의 약어로 ‘나보다 우리가 위대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신념이자 그 자체로 사명이기도 한 이 가치를 토대로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 협약이 체결되었다”고 기부활동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션은 “‘2016 레탑 코리아’ 참가를 통해 한국의 장애어린이들에게 큰 힘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기금마련을 통해 어린이들이 빠르게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 건강을 회복하고, 나아가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유할 수 있길 바란다”며, “’2016년 레탑 코리아’는 장애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뜻을 공유하는 의미깊은 대회인만큼 보다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동참해 무사히 완주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 레탑 코리아’는 더 많은 아마추어 동호인들의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팀 단위 참가자들에게 특별 단체상을 시상한다. 참가팀 중 5명 이상이 완주한 팀에 한하여 현장 추첨을 통해 두 팀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인 대회인만큼 외국인 대회 참가자들의 원활한 참가를 위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레탑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는 외국인 참가자를 위하여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와 불어 버전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참가 등록 페이지 역시 영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16 레탑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letape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르 드 프랑스 - 레탑 두 투어(Tour de France - L’Étape du Tour) 개요
‘투르 드 프랑스’는 1903년을 시작으로, 매년 여름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사이클 대회다. 자전거로 3주간 프랑스와 스위스의 아름다운 전경을 배경으로 알프스 몽블랑의 고지를 오르고 노르망디 해변을 지나 약 3,500km의 대장정을 달리는 ‘투르 드 프랑스’는 A.S.O.가 주최하고 있다. ‘레탑 두 투어(Tour de France - L’Étape du Tour)’는 투르 드 프랑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고의 공식 아마추어 사이클 이벤트다. 프랑스어로 ‘스테이지’라는 뜻인 ‘레탑’은 사이클에 열정을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으며, ‘투르 드 프랑스’의 실제 코스를 달리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L’Étape Korea by le Tour de France) 개요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투르 드 프랑스’의 영감을 받아 기획된 ‘레탑 두 투어’의 아시아 스테이지가 한국에서 최초로 구현돼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L’Étape Korea by le Tour de France)로 11월 5-6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레이스 경기는 11월 5일에 펼쳐져, 약 3천 명의 아마추어 사이클리스트들이 세계적인 프로 선수들과 함께 참가하도록 구성된다. 사이클 또는 프랑스 문화를 알리는 공개 축제 행사도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되며, 자전거 엑스포 및 ‘투르 드 프랑스’ 특별 전시, 스타 선수와의 만남, 프랑스 문화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A.S.O.(Amaury Sport Organisation) 개요
A.S.O(Amaury Sport Organisation)는 유수 국제 스포츠 행사들을 주관, 조직하는 회사이다. ‘경기장이 없는(non-stadia)’ 스포츠 대회를 전문으로 하는 이 회사는 스포츠 행사들의 조직, 언론 및 판매 등의 업무들과 관련된 자체적인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A.S.O.는 20여 개 국가에서 70개의 행사들을 연중 270일 이상 주관하고 있으며, 현재 투르 드 프랑스(Le Tour de France) 사이클 경기, 다카르(Le Dakar) 모터 스포츠, 오픈 드 프랑스(Open de France) 골프 대회, 투르 드 프랑스 아 라 보일(Le Tour de France à la Voile) 보트 경기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 마라톤 드 파리(Schneider Electric Marathon de Paris) 단체 마라톤 경기 등 5개의 메이저 스포츠 행사를 제공한다. 프랑스 미디어 그룹 Amaury Group의 자회사인 A.S.O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aso.fr에서 확인 가능하다.
WAGTI(왁티) 개요
스포츠 및 문화 사업 전문회사인 WAGTI(왁티)는 스포츠와 문화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의미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만들어내는 전문가 집단으로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의 스포츠/문화 마케팅 및 광고기획 출신 멤버가 주축으로 구성돼 있다. WAGTI는 개개인의 아이디어와 관점이 함께 모였을 때 놀라운 혁신, 전세를 뒤엎는 전략, 마음을 움직이는 크리에이티브로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인 “We Are Greater Than I”의 약어다. 특히, 멤버들이 보유한 다수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각종 해외 스포츠 단체와의 네트워크, 글로벌 음악·영화 산업 간 파트너십 마케팅 및 기타 기업 간 파트너십과 마케팅 경험은 아시아 내에서는 최고인 점이 WAGTI의 가장 큰 장점이며 이에 미래가 촉망되는 기업이다. WAGTI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wagti.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