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현대차,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양궁대회’ 개최

posted Sep 1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현대차그룹, 국내 최대규모 양궁대회 후원
-양궁협회 주관 양궁 대중화 및 국내선수 경쟁력 향상 위한 양궁대회 지원

3554153577_20160912133453_4760219219.jpg
  <정몽구 회장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설 양궁 대회 후원을 통해 양궁 대중화를 적극 지원한다.

현대차그룹과 대한양궁협회는 12일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6(이하 정몽구배 양궁대회)를 대한양궁협회 주관으로 창설하고, 현대차그룹은 이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올해 10월 개최된다.

정몽구배 양궁대회는 세계 최강 한국 양궁 선수들이 겨루는 한국 최고 권위의 양궁 대회로 치러지며, 양궁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높이는 한편 국내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년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마련됐다.

현대차그룹은 양궁 대중화를 통한 저변 확대 및 한국 양궁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자동차가 타이틀 후원사를 맡았으며,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한양궁협회는 대한양궁협회 설립 초기부터 30여 년 동안 전폭적인 지원과 운영을 통해 한국 양궁을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시킨 정몽구 대한양궁협회 명예회장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대회 명칭을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양궁대회 2016’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몽구배 양궁대회는 오는 10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과 잠실 주경기장 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열린 국내 주요 5개 전국 대회 성적으로 부여된 랭킹 포인트를 바탕으로 최고 실력의 남녀 궁수 각 80명이 잠실 주경기장 보조 경기장에서 본선을 치르고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결선을 실시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최고를 가리게 된다.

리우대회 2관왕인 장혜진, 구본찬 선수를 비롯 6명의 금메달리스트들뿐만 아니라 지난 런던대회 메달리스트 등 국내 대표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상금 총액은 국내 대회 중 최대 규모인 4억4천만원이며, 포디움에 오르는 3명뿐 아니라 8강전에 출전한 전 선수들에게 지급된다. 우승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준우승자에게는 5천만원, 3위는 2,500만원, 4위는 1,500만원, 5위부터 8위까지는 각각 800만원씩을 받게 된다.

대한양궁협회는 2014년부터 한국 양궁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양궁대회 신설을 준비해왔으며, 지난해 8월 양궁협회 이사회 의결을 통해 신규 대회 창설을 발의했다. 이후 후원사 영입 및 규정 마련 등 대회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갔다.

리우대회 첫 금메달 획득 및 양궁 전 종목 석권을 통해 양궁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이 커가는 시점에 다시 한번 국제 대회 수준의 양궁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양궁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더 확대시키기 위해 대회 시기도 10월로 잡았다.

또한 국내 대표선수 선발전에서 간발의 차이로 리우대회에 출전하지 못한 우수한 양궁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뿐 아니라 양궁을 대중스포츠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일반인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먼저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 내에 양궁만을 위한 특설 경기장을 구축하고 선수 전용 대기석을 마련하는 등 선수들에게 최적의 대회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대회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이 관람석 전용 오디오 시스템과 대형 스크린을 통해 대회 현장을 생생히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양궁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양궁체험장’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양궁 대중화를 위해 토요일 황금시간대에 방송을 통해 결선 대회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대한양궁협회는 양궁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인기가 높아지는 등 국민적 스포츠로 자리잡게 되면 선수, 시설 등 양궁 저변이 확대돼 한국 양궁이 더 발전하는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한국 양궁의 오랜 후원 기업으로서 이번 대회를 통해 양궁이 인기 있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잡고 양궁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양궁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민에게 큰 기쁨을 주는 고객 최우선의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대를 이은 양궁후원…누적 금메달 23개 등 세계 최강 탈바꿈

현대차그룹은 이번 양궁 대회 후원뿐 아니라 한국 양궁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정몽구 회장은 1985년 양궁협회장에 취임한 이후부터 대를 이어 한국 양궁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985년부터 1997년까지 4번의 대한양궁협회장을 역임하고 1997년부터 지금까지 대한양궁협회 명예회장직을 맡으며 32년간 양궁 인구의 저변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 첨단 장비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약 450억원 이상의 투자와 열정을 쏟았다.

양궁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보여준 정몽구 회장은 체육단체에서는 최초로 스포츠 과학화를 추진, 스포츠 과학기자재 도입 및 연구개발 등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높이는 등 세계화를 향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양궁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하여 장비에 대한 품질을 직접 점검하고 개발토록 독려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를 갖추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품질개발을 바탕으로 전 세계 양궁인들이 한국산 장비를 가장 선호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현대모비스 여자 양궁단, 현대제철 남자 양궁단을 창단해 양궁 꿈나무들이 세계최고의 궁사로 성장하는데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지난 런던 대회 금메달리스트인 오진혁 선수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현대제철 소속 구본찬 선수가 2관왕의 기염을 토했다.

무엇보다 국가대표 선발전의 투명성을 높여 명성이나 이전 성적보다 현재의 실력으로만 국가대표가 될 수 있는 공정한 시스템을 확고하게 정착시켰다.

정몽구 회장에 이어 2005년부터는 정의선 부회장이 대한양궁협회를 맡으며 대를 이어 양궁 발전을 이끌고 있다.

정의선 부회장은 리우 대회 양궁 경기를 직접 참관하며 현장에서 선수들을 격려했으며,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휴게실·샤워실을 갖춘 트레일러, 방탄차, 간이 한식당 운영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남·여 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 위해 현대차그룹의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한 재료, 동역학, 뇌과학, 3D 프린터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훈련장비 개발 및 훈련기법을 적용했다.

정몽구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의 대를 이은 전폭적 지원으로 한국 양궁선수단은 누적 금메달 2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7개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을 뿐 아니라 이번 리우대회에서 한국 양궁 사상 최초로 남녀 양궁 전 종목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


  1. 인천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 개최

    10.1.~3. 송도컨벤시아에서, 도그쇼·애견미용대회 및 관람객 체험행사 등 다채 인천광역시와 한국애견협회가 주최하고 펫케어와 한국애견협회가 주관하는 2016 인천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제공: 인천광역시청) 개천절 황금연휴 기간인 ...
    Date2016.09.13
    Read More
  2. 현대차,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양궁대회’ 개최

    -현대차그룹, 국내 최대규모 양궁대회 후원 -양궁협회 주관 양궁 대중화 및 국내선수 경쟁력 향상 위한 양궁대회 지원 <정몽구 회장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설 양궁 대회 후원을 통해 양궁 대중화를 적극 지원한다. 현대차그...
    Date2016.09.12
    Read More
  3. LG전자, 20주년 맞은 프랑스 여성 마라톤 대회 후원

    <자료제공 : LG전자>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프랑스의 대표적인 여성 마라톤 대회인 '라 파리지엔(LA PARISIENNE)'을 후원했다. '라 파리지엔'은 1997년 여성의 건강과 권익 신장을 위해 창립된 유럽 최초의 여성 마라톤...
    Date2016.09.12
    Read More
  4. 가을낚시의 진수, 밤밭낚시터!

    가을낚시의 진수, 밤밭낚시터! 붕어 대물과 만나는 즐거움, 가족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최적의 자연휴양 갖춰 방가로, 주위 시설이 잘 되어있는 '밤밭낚시터' 가을과 함께 낚시꾼들에겐 어느 낚시터가 조황이 좋은지가 늘 궁금한 일이다. 지난 여름은 너무 ...
    Date2016.09.10
    Read More
  5. 국립생태원, ‘자연모사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층 친근해진 ‘자연모사’

    자연모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7일 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됐다 (사진제공: 국립생태원) 자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사람을 이롭게 하고자 마련된 ‘자연모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7일(수) 충남 서천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됐다. 대국민 대상으로...
    Date2016.09.09
    Read More
  6.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2016년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 ‘Youth Got Talent’ 개최

    -10일(토)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경연대회 개최 -전통 부문과 현대 부문으로 경연 실시 -지역 내 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 기대 현대 부문 경연 (사진제공: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10...
    Date2016.09.09
    Read More
  7. 웹 소설 플랫폼 ‘스낵북’, 출시 2주 만에 다운로드 10만 돌파

    ㈜알에스미디어(대표이사 손병태)에서 출시한 웹소설 플랫폼 스낵북(SNACKBOOK)이 다운로드 횟수 10만건을 돌파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8월 18일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스낵북은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달성하며 눈에 띄는 증가 추세를 ...
    Date2016.09.06
    Read More
  8. 앱노리, 2016 AD ATARS 참가해 VR 야구·탁구게임 선보여

    스포츠 VR 게임에 광고를 입히다 2016 AD STARS 앱노리 VR 야구, 탁구 게임 시연 (사진제공: 앱노리) VR 스포츠 게임 전문 제작업체인 앱노리가 8월 25~27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6 부산 국제광고제(AD STARS)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한 VR 야...
    Date2016.09.05
    Read More
  9. 해운대구, 송정해수욕장서 국제서핑페스티벌 개최

    / 자료제공 :부산해운대구청 해운대구(구청장 백선기)는 '2016 해운대구청장배 부산국제서핑 페스티벌'을 2∼4일 송정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해운대구가 주최하고 해운대구체육회, 해운대구서핑협회가 주관한다. 국내·외 선수, 동호인 등 35...
    Date2016.09.02
    Read More
  10.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결손가정·희귀성난치병질환 청소년들을 위한 네팔트레킹 캠프 개최

    2016 청소년두드림캠프, 8박 9일간의 긴 여정…이전보다 더 밝아진 아이들 네팔 푼힐 정상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가 8월 8일(월)~16일(화)까지 결손가정·희귀성난치병질환 청소년들을...
    Date2016.09.0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91 92 93 94 95 ... 304 Next
/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