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프로배구> 우리카드 무원칙 행보에 배구계 '패닉'(종합)

posted Jun 2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연맹 대회의실에서 우리카드와 한국배구연맹 관계자들이 드림식스 구단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연합뉴스DB>>

 

      불과 석 달 사이 '드림식스 인수→백지화'로 급선회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남자 프로배구 드림식스 인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우리카드가 인수를 백지화할 움직임을 보이자 배구계가 또 한 번 혼돈에 빠져들고 있다.

 

우리카드의 지주회사인 우리금융지주의 이순우 회장은 20일 연합뉴스와의 단독인터뷰에서 "자생력이 없는 우리카드가 수백억원이 들어가는 배구단을 운영할 여력은 없다"며 인수를 포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 취임한 우리카드의 수장이 경영상의 이유를 들어 드림식스 인수 백지화를 처음으로 공개 시사하자 배구계는 큰 충격을 받았다.

 

신용을 최우선가치로 삼는 금융기업이 불과 석 달 사이에 태도를 180도로 바꾼 터라 배구인과 팬들이 느끼는 배신감은 더욱 크다.

 

우리카드는 3월 드림식스 인수전에 뒤늦게 뛰어들어 아프로파이낸셜그룹(브랜드명 러시앤캐시)을 따돌리고 드림식스의 새 인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결정권을 쥔 한국배구연맹(KOVO) 소속 12개 구단 구단주들은 2012-2013 시즌 드림식스의 네이밍 스폰서로 참가해 배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러시앤캐시의 공로를 인정하면서도 좀 더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하려면 신뢰도 높고 명망 있는 기업이 배구판에 들어와야 한다며 인수전 후발주자인 우리카드의 손을 들어줬다.

 

우여곡절 끝에 드림식스 인수 기업으로 선정된 우리카드는 당시 "여자 프로농구 우리은행과 우리투자증권 골프단 등 다양한 스포츠단을 운영한 경험을 접목해 배구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배구팬 앞에 당당하게 약속했다.

 

5월 2일에는 '아시아의 거포' 출신인 강만수씨와 2년간 감독 계약을 하는 등 순조롭게 창단을 준비해왔다.

 

그러나 배구단 인수 결정을 내린 이팔성 회장이 물러나고 5월 말 우리은행장이던 이순우씨가 우리금융지주의 새 회장으로 선임되면서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이 회장은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의 민영화를 기치로 내걸고 조직 축소를 단행하며 수익성 제고에 열을 올리고 있다.

 

4월 출범한 우리카드는 카드업계 후발주자의 약점을 만회하고 소비자 사이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배구단 운영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그러나 이 회장은 "이미 농구단, 골프단이 있는 마당에 굳이 배구단을 운영할 필요가 있는지 마케팅 효과를 꼼꼼히 따져보도록 지시했다"면서도 "체육을 통한 사회 공헌도 여력이 있을 때 가능한 것이지 현재 우리카드에 그럴 여유가 없다"며 인수 포기 쪽에 방점을 찍었다.

 

하지만 경제 환경이 석 달 사이에 크게 바뀐 것도 아닌 상황에서 공신력 있는 금융기관이 수장 교체라는 이유만으로 팬들에게 내건 배구단 인수 약속을 깡그리 무시할 수 있느냐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인수가 결렬되면 새 주인에 대한 희망으로 부푼 드림식스 선수들이 최대 피해자로 남을 전망이어서 배구인들이 사태를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강만수 드림식스 감독은 "선수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답답한 속내를 감추지 않았다.

 

2년간 드림식스를 관리 구단으로 두고 시즌을 치러온 배구연맹은 전전긍긍하고 있다.

연맹의 한 관계자는 "아직 우리금융지주로부터 배구단 인수와 관련한 공식 문건을 받지 못했다"면서도 "인수가 결렬될 최악의 경우도 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우리카드가 드림식스 인수를 포기하면 가입금, 서울연고 입성금 등으로 약속한 40억원의 150%인 60억원을 연맹에 위약금으로 물어야 한다.

 

연맹은 우리카드 쪽과 계속 접촉해 우리카드의 여건이 안되면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중 한 군데서 드림식스를 인수하는 방안을 타진할 예정이다.

 

또 관리구단으로 드림식스를 1년 더 두고 새 주인을 찾거나 최악에는 드림식스 구단을 해체해 나머지 구단에 드래프트 형식으로 선수를 보내는 방안 등도 고려 중이다.

연맹은 7월 초께 이사회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한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6/20 18:17 송고

 

  1. 컨페드컵축구- 아시아 최강 일본, 세계축구 높은 벽 절감

    2013 FIFA 컨페드컵 이탈리아 대 일본 이탈리아전서 골 넣고 나가모토 유토(왼쪽), 가가와 신지(오른쪽)에게 축하 받는 혼다 게이스케. << AP=연합뉴스DB >>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아시아 축구 강호 일본이 국제축구연맹(FIFA) 2013 컨페더레이션스...
    Date2013.06.23
    Read More
  2. <프로배구> 우리카드 무원칙 행보에 배구계 '패닉'(종합)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연맹 대회의실에서 우리카드와 한국배구연맹 관계자들이 드림식스 구단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연합뉴스DB>> 불과 석 달 사이 '드림식스 인수→백지화'로 급선회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남자 ...
    Date2013.06.23
    Read More
  3. 2년간 MVP 싹쓸이 제임스 'NBA를 평정하다'

    '이 정도는 예상했죠' (AP=연합뉴스) 마이애미 히트의 르브론 제임스가 21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7차전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연합뉴...
    Date2013.06.23
    Read More
  4. 한국여자오픈- '슈퍼 루키' 김효주-전인지, 우승컵 두고 격돌(종합)

    - 티샷을 날리는 전인지(19·하이트진로).<<연합뉴스DB>> '국가대표 3인방' 백규정·김효주·전인지 같은 조로 4R 출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신인 전인지(19·하이트진로)와 김효주(18·롯데)가 한국여자골프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인 기아자동차 제27...
    Date2013.06.23
    Read More
  5. No Image

    케이로스 감독, 이란축구협회와 계약 연장

    이란 감독의 '주먹 감자' 도발" src="http://img.yonhapnews.co.kr/photo/yna/YH/2013/06/20/PYH2013062008620001300_P2.jpg" editor_component="image_link"> <월드컵축구> 이란 감독의 '주먹 감자' 도발 (서울=연합뉴스) 케이로스 이란 축구대표팀 감독이 ...
    Date2013.06.23
    Read More
  6. 중학생 국가대표 박지수 "한국 농구에 보탬 되겠다"

    박지수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한국 농구 사상 최초로 중학생이 성인 국가대표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청솔중 3학년에 다니는 센터 박지수(15)가 주인공으로 그는 올해 10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예비 명단 24명에 ...
    Date2013.06.21
    Read More
  7. 여자농구 국가대표 후보 24명 선발…코치에 정선민

    여자 국가대표 코치로 나서는 정선민.<<연합뉴스DB>> 중학생 박지수도 24명에 포함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바스켓 퀸' 정선민(39)이 국가대표팀 코치로 지도자 첫발을 내디딘다. 대한농구협회는 20일 올해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여자농구 국가...
    Date2013.06.21
    Read More
  8. DJ DOC, 워커힐 호텔 수영장 콘서트 출연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DJ DOC가 다음 달 20-21일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호텔 리버파크 야외수영장에서 열리는 '2013 풀사이드 파티(POOLSIDE PARTY)'에 출연한다. 20일 공연기획사 아이스타미디어에 따르면 '2013 풀사이드 파티'는 야외 수영장 ...
    Date2013.06.20
    Read More
  9. 김장훈,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장 감사패 받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미국 투어 콘서트 중인 가수 김장훈이 로스앤젤레스 시장으로부터 19일(현지시간) 감사패를 받았다. 소속사 공연세상은 김장훈이 로스앤젤레스 시의회의 초청으로 시청을 방문,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시장으로부터 "콘서트와 ...
    Date2013.06.20
    Read More
  10. 축구대표팀 새 사령탑 후보에 오른 홍명보 감독

    축구대표팀 차기 사령탑 후보에 오른 홍명보 감독 << 연합뉴스DB >>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남자 축구 대표팀 새 사령탑 후보로 지목된 홍명보(44) 감독은 선수와 지도자로서 모두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축구 스타'다. 선수 시절이던 2002년 한...
    Date2013.06.1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82 283 284 285 286 ... 302 Next
/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