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대한민국독도가요제』 성황리 개최
9일 『제15회 대한민국독도가요제』 가 당일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대한민국공연가수협회(회장 심현주)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오는 7월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예정인 『제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조직위원장 엄원지) 대중음악 부문의 실기전 행사이다
다행히도 기상청의 우박, 천둥을 동반한 폭우가 지속적으로 예보된 날이었음에도 당일 행사장 위 하늘엔 비 한방울 내리지않아 행사 진행에 차질없이 월미도에 모인 방청객들의 열띤 박수와 응원 속에 경연대회와 협회 소속 회원 가수들의 열창으로 즐거운 시간 속에 '독도를 향한 뜨거운 애국혼'을 불태웠다.
엄원지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 대한민국독도가요제가 2005년부터 시작한 이래로 벌써 15살이 되는 기념일이 되었다" 면서 "이제 중학교 2학년 나이라 아직 부족함이 많다" 며 " 고등학교 진학 쯤 되면 보다 성숙된 가요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엄이사장은 " 서해의 시작에서 동해의 끝을 바라보며 오늘 외치는 가수들의 열창과 여기 모인 많은 시민들의 독도를 사랑하는 애국혼이 우리 독도사에 다시 기록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예심을 거쳐 올라온 출전 경연자 중 대상(하태영), 최우수상(임병주), 우수상(윤서현), 장려상(이나미), 가창상(안희옥), 인기상(박숙자, 박현경), 특별상(고연실) 등이 당일 본선에서 수상의 영광의 안았다.
이들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가수인증서가 주어졌다.
주최 협회는 오는 10월 경 개최 예정인 『제16회 대한민국통일가요제』 에서는 보다 엄격한 예선과 본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