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 "KOWIN PACIFIC LA" 창단식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용수산에서 "KOWIN PACIFIC LA" 창단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국회의원과 민주평통 미주지역 최광철 부의장, 민주평통 LA 이승우 회장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KOWIN은 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의 약자로 국제화 시대를 맞아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민족 여성의 인적 자원을 개발 활용하고 국내 여성 및 세계 각 지역 한민족 여성의 연대를 강화하고자 2001년 여성가족부와 함께 출범되어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KOWIN PACIFIC LA 단체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소속된 단체로써 앞세대, 현세대 그리고 후세대를 중히 여기며 차기 여성 지도자와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을 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 이들을 위한 인성교육과 장려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또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여성들에게도 따뜻한 도움의 손길과 베품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그리고 초대회장에는 LA의 여러 단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권명주씨가 추대되어서 장차 KOWIN 활성화에 많은 기대가 예상되고 회원 가입을 위한 문은 활짝 열어 두고 있으니 관심 있는 여성의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스포츠닷컴] 박태국기자 comt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