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태흠 충남도지사, “특별재난지역 요청 검토”

- “비 예보 의지 말고 총력 대응”…성금 모금 창구 마련도 지시 -

 

충남 홍성에서 2일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 등의 영향으로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지사가 4일 오후 비 예보에 관계 없이 진화에 총력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충남.jpg

 

또 홍성을 중심으로 한 도내 산불 피해와 관련,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을 적극 검토할 것도 지시했다.

 

김 지사는 4일 오전 6시 홍성군 서부면 중리 능동마을회관 인근에 설치한 현장통합지휘본부에서 회의를 갖고, 산불 진화 상황 및 향후 대응책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오후에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에 의지하지 말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오전에 잡는다는 각오로 산불이 확산되는 곳에 헬기를 집중 투입하라”고 말했다.

 

또 “산불이 소강 상태를 보이는 지역에는 인력을 집중 투입해 잔불을 정리, 산불 재확산이나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앞선 3일 밤 주민 대피 현장 등을 찾은 자리에서 산불로 인해 산림은 물론 주택 등 주민 피해가 큰 만큼, 정확한 조사를 통해 중앙대책본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를 요청토록 하라고 강조했다.

 

특별재난지역은 화재 등 대형 재난 발생으로 인한 피해의 효과적인 수습 및 복구를 위해 국가적 차원의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대통령이 선포하게 된다.

 

지역대책본부장이 관할 지역에서 발생한 재난과 관련한 조치나 수습 등을 위해 중앙대책본부장에게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를 요청할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 주택 피해와 공공시설 복구비, 건강보험료 등 간접 비용 등의 일부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희망을 갖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 성금 모금 창구 마련도 지시했다.

 

한편 이날 오전 5시 기준 홍성 지역 산불 진화율은 67%를 기록 중이다.

 

산불 영향 구역은 1452㏊에 달하며, 남은 산불 길이는 12.8㎞이다.

 

시설 피해는 주택 34동, 축사 4동, 창고 31동, 사당 1동, 기타 1동 등 총 71동이다.

 

대피 주민은 총 309명으로, 갈산중고등학교와 각 마을회관 등에 분산해 있다.

 

도와 홍성군 등은 진화 헬기 19대를 일출과 함께 결성면 고산사 인근과 민가 주변 산불 현장에 집중 투입하고 있다.

 

투입 인력은 2941명으로, 특수진화 17명, 공중진화 28명, 전문예방 126명, 소방 414명, 공무원 690명, 경찰 148명, 의용소방 1000명 등이다.

 

장비는 산불지휘 및 진화차 42대, 소방차 137대 등을 투입했다.


  1.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k-스타트업 센터 프로그램」주관기관 선정

  2. 제주특별자치도, 제2공항 2차 도민경청회 6일 개최

  3. 전라남도, 섬 지역 주민 보편적 해상교통권 확보 온힘

  4. 김태흠 충남도지사, “특별재난지역 요청 검토”

  5. 무안군 해양수산과 단속반, 바다에 빠진 익수자 구조

  6. 전라북도,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 시범사업 선정

  7. 충청북도, 외국인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8. 제주특별자치도, 4‧3희생자 및 유족 5,688명 추가 결정

  9. 전라남도, 1일 GS홈쇼핑서 순천·여수 1박2일 남도여행상품 판매

  10. 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림사업 추진

  11. 전라북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12. 제주특별자치도, 장주기 에너지저장장치(ESS) 중앙계약시장 설명회 개최

  13. 강원도, 사통팔달 철도SOC확충을 통한 강원특별자치도 성장동력 확보

  14. 전라북도, 생활환경 개선 위한 도시숲 확대 조성

  15.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경계선 재설정 작업 본격 돌입

  16. 무안군, 청년 소상공인 ‘마켓 올래(來)’ 개최

  17.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 도·시·군 합동 현장점검 및 수질검사 실시

  18. 강원도, 도내 수출기업 UN‧해외조달 진출 컨퍼런스 성공리에 마쳐

  19. 경상북도, ‘데일리(daily)’ 사과와 광역 한우브랜드 ‘참품한우’ 축산물 할인행사 개최

  20. 제주특별자치도, 농림축산 경쟁력 강화위한 경제산업정책회의 개최

  21. 김산 무안군수, “걷고 싶은 도시 무안형 워커블 시티” 조성할 터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