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상북도,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개최

- 주민, 기업, 전문가 등 현장 의견 반영해 사업완성도 및 정책체감도 높여 -

- 배터리, 헴프, 물류 이어 무선충전까지 새로운 지역혁신 정책브랜드 기대 -

- 6월 8일까지 도보 및 홈페이지 통해 공고 및 열람, 의견제출 가능 -

 

경상북도는 3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 기업 및 기관,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공청회를 열었다.

 

경북.jpg

 

이번 공청회는 신규 규제자유특구 지정신청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로써 특구 대상지역 주민, 기업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특구 사업계획(안)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반영하기 위해 개최했다.

 

먼저, 도는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사업계획(안)에 대한 내용과 함께 지정필요성, 추진경과 및 향후 추진일정 등을 발표했다.

 

이어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제도소개와 구체적인 사업화지원방안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끝으로 참석 주민과 기업들로부터 특구사업에 대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주민인 김○○(남, 49세)은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서 우리 지역에도 포항의 배터리 특구와 같은 신산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다만 실증과정에서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는 만큼,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현장에서의 기업과 주민의 소리와 공고열람 의견 등을 특구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특구계획의 완성도, 사업화가능성, 정책체감도 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추진하는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강화 흐름에 따라 내연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가속화를 배경으로 한다.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충전인프라의 보급․확산이 매우 중요하다.

 

또 충전과정에서의 안전성과 편리성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무선충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미래자동차 시대의 핵심기술인 무선충전이 상용화 직전 단계임에도 관련 법령상 규제와 기준 부재 등으로 인해 기업들은 사업화에 애로를 겪고 있다.

 

도는 이점에 주목해 규제혁신을 통한 지역 내 무선충전 신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특구를 기획했다.

 

이번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가 지정되면, 경북은 4년 연속 규제자유특구 지정 및 전국최다 특구 지자체가 된다.

 

지난해부터 14개 비수도권 시도와 치열하게 경쟁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이제 3차 분과위원회만을 남기고 있다.

 

이후에는 특구지정 신청과 심의위원회, 특구위원회를 거쳐 7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규제자유특구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주력산업화 및 혁신성장에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며 “전국 최초이자 최다인 4년 연속 특구지정 성공으로 거점별 균형발전과 혁신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전라남도, 15개 스타기업 선정 사업관리자·연구개발 등 집중 지원

  2. 경상북도, 간편식품산업 육성 기반 마련 시동

  3. 무안군, 황토골 무안 전국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4. 제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만남의 날 개최

  5. 강원도, 소상공인 제품 라이브커머스 개시

  6. 충청북도, 「괴산 목도 양조장과 부속건물」 충청북도 등록문화재 등록 예고

  7. 경북농업기술원, 우수 농산물 가공제품 전시 및 품평회 개최

  8. 제주특별자치도, 2년 2개월 만에 하늘길 열려

  9. 현실과 가상! 과학으로 소통’ 제23회 제주과학축전 개최

  10. 전라남도, 농산물 물류 등 5개 기업 1천584억 투자협약

  11. 충청남도, 가뭄피해 예방에 39억 투입 등 총력 대응

  12. 전라북도, 지역경제·민생현장 규제개선에 팔 걷어

  13. 경상북도,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개최

  14. 전라남도, 이순신 리더십 캠프 본격 가동

  15. 충청남도 농업기술원-농촌진흥청, 스마트 ‘벼 드론직파’ 연시회 개최

  16. 경상남도, 2022년 도민행복주택 지원 사업 본격 추진!

  17.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애반딧불이 체험행사” 진행

  18. 전라남도, 무안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 준비 완료

  19. 제주특별자치도, 인공지능·빅데이터로 광어 양식 집단폐사 막는다

  20. 충청북도, 이차전지 제조·시험평가·분석 클러스터 구축

  21. 제주자치경찰싸이카, 교통정체 뚫고 응급환자 골든타임 사수

Board Pagination Prev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