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작은기업 디자인 애로해결 지원사업」 추진
- 기관 최초, 사용자경험(UX) 분석 데이터에 기반한 디자인 컨설팅 지원 -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지역기업(이하 작은기업)을 위해 자체 재원을 활용하여 「작은기업 디자인 애로해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디자인 컨설팅과 병행하여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제품디자인, 콘텐츠디자인 분야에 총 10개 내외의 과제이며, 지원대상은 전년도 매출 2억 미만의 영세 기업과 디자인부문 매출 2억 미만의 디자인전문회사(이하 공급기업)이다.
특히 디자인 컨설팅은 우리 진흥원 만의 차별화된 기업지원 시스템으로써 사용자경험(UX)에 기반한 소비자 성향 분석 데이터를 공급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자인전문회사의 가장 부족한 역량이기도 한 사용자경험 분석은 많은 비용, 시간, 노하우가 필요하다.
더욱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자인 R&D의 필수과정인 사용자에 대한 직접적인 분석이 어려운 상황에서 진흥원의 디자인 컨설팅은 활용기업의 역량 및 경쟁력 강화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지원절차는 ▲디자인전문회사가 통합플랫폼(https://gidp.kdcdp.or.kr)을 통해 예비 공급기업으로 신청 ▲진흥원이 홈페이지에 예비 공급기업 pool 공개 ▲예비 수혜기업이 pool에 있는 디자인전문회사와의 컨소시엄 진행을 통해 과제를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디자인진흥원 디자인진흥팀(070-7791-16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도내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UX기반의 디자인 컨설팅 지원 및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을 발굴・지원 등 강원 디자인산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