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전라북도·효성·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기술혁신센터 성과교류회 개최

-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한 협업 프로젝트 성과모델 실적 발표 -

- 첨단소재·ICT융복합 등 전략산업과 청년 창업의 합작 창업 메카로 발돋움 -


전라북도와 ㈜효성,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5일, 전북 미래기술혁신 센터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fc7b928cd02988585d09e22c010b1234_1608026094_6153.jpg


미래기술혁신센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도내 신생 기술창업 수요에 대응하고, 특화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혁신창업 민·관 협력 프로젝트이다.


㈜효성이 전용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센터가 창업지원 정책 모델을 기획하여 올해 6월 문을 열었다.


㈜효성 전주공장 전면에 3층 규모(전용면적 약 500평)로 조성된 전북미래기술혁신센터는 교육장, 세미나실, 교류공간, 창업기업 보육실, 온라인 화상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금융, 소재·부품·장비, 농생명(바이오) 등 특화산업 분야 30개사 창업기업이 입주하여 활동하고 있다.


미래기술혁신센터에는 3개의 중점사업이 불을 밝히며 연구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전북 미래산업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약 10억 원 규모 50개 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북도 자체 사업인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에 10개 사, 5억여 원,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에 5억 원 규모에 6개 사가 뛰어들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미래기술혁신센터는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전문프로그램과 전북센터 자체 사업, 주요 파트너 연계 등을 통해 신규고용 71명, 매출 약 23억 원, 투자유치 29억 원의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코로나19로 현장 참여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교류회에는 이들 기업의 성과전시와 6개 팀의 우수사례 발표, 다음연도 지원방향 공유 및 네트워킹 등이 진행되었다.


수소연료전지분야 창업기업인 ▲테라릭스 주식회사(대표, 김태영)는 무인항공기(드론)와 수소연료전지 분야 기술특허 13건을 출원하고 매출 2억 원, 투자유치 약 6억 원을 달성하여 수소시대 도래에 맞춰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을 공유하였다.


탄소소재 창업기업인 ▲㈜더카본스튜디오(대표, 김기민)는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한 신재생에너지 디바이스용 핵심 탄소소재를 개발하여 총 24억 원의 투자를 유치, 다음연도 양산을 위한 기초 단계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코코넛사일로㈜(대표, 김승용)는 현대·기아 자동차의 투자를 통해 베트남 화물 중개플랫폼을 개발, 현지 사무소 구축까지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AI기반 창업기업 ▲㈜데니어(대표, 송언의)는 치과 보건 시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과잉진료를 방지하기 위해 딥러닝(Deep-Learning) 기반 치아 진단 케어 시스템과 자가진단 스마트 칫솔을 개발하였으며 스마트 치아분석 앱 ‘치아라’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농생명 분야에서는 정읍에서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반려동물 푸드를 제작하는 ▲더올Hay(대표, 최청원)가 다양한 종류의 초식성 동물용 건초 푸드를 개발, 애견·애묘시장으로 확장을 추진 중이다.


남원 허브밸리를 활용한 ▲포레세(대표, 고현지)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수분크림을 개발하여 E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입점과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미래기술혁신센터는 도와 민간,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 정책 지원 의지가 결합한 결과물로 앞으로의 참여 기업의 실적이 기대된다”며, “이로 인해 일자리 창출이 많이 이루어져 전북 경제 성장의 하나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신인숙 기자


  1. 전라북도,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 관련 후속조치 발표

  2. 여수 국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3. 강병국 무안군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4. 전국 최대 LED 테마꽃정원, 경주 빛누리정원 개장

  5. 충청남도, 양극화 없는 세상 위한 ‘충남형 정책’ 만든다

  6. 무안군, 의료서비스 개선 인프라 확충 ‘총력’

  7. 경주 동해남부선 폐철도 부지···도시숲으로 다시 태어난다

  8.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긴급 점검회의 개최

  9. 여수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아

  10. 동궁원에서 펼쳐지는 LED수국 빛의 향연 감상하세요

  11. 충청남도, 민‧관‧군‧경 지역 통합방위협의회’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

  12. 여수시, ‘MICE서포터즈 1기’ 온라인 수료식 개최

  13. 무안군, “무안갯벌 탐방다리” 설치한다

  14. 황오동 소규모재생사업 주민커뮤니티시설 준공식 열어

  15. 전라남도, 영광서 4륜형 전기이륜차·농업용동력운반차 ‘주행실증’

  16. 여수시, 아파트 불법거래 전수 정밀 조사와 특별 단속 착수

  17. 제주특별자치도, 성산읍 일대 제2공항 개발 예정지 개발행위허가제한 16일 해제

  18. 전라북도·효성·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기술혁신센터 성과교류회 개최

  19. 무안군번영회, “조건 없는 민간공항 통합 이행” 촉구

  20. 경주시, 경찰서 신청사 예정지 ‘소유권 확보’

  21. 제주특별자치도, 고교 무상교육 분담금 반반 중재안에“전액 부담”계획 밝혀

Board Pagination Prev 1 ...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