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지 개발용역 중간보고 및 이행합의사항 확인 등 -
[강용근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4월 29일 경인아라뱃길 사업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경인아라뱃길사업 관련 상생발전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손윤선 인천시 해양항공국장(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협의회에는 인천시, 계양구, 서구, 한국수자원공사 경인아라뱃길 사업 운영본부의 관계자와 계양구 및 서구 주민대표, 인천시의회 의원, 계양구·서구의회 의원, 인천환경운동연합 등 실무위원 전원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인아라뱃길 주변지 개발타당성 및 기본계획용역』에 대한 중간보고와 그동안 진행돼 온 이행합의사항 이행여부 및 계양구, 서구, 수자원공사의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경인아라뱃길 주변지 개발 용역과 관련 친수구역 지정 제안시 인천시 도시관리계획위원회의 자문을 받고 국토교통부에 요청하도록 주문했다.
또한, 현재 경인아라뱃길사업본부에서 운영중인 각종 위원회(수질 및 문화관광협의회 등)를 상생발전협의회 산하 위원회로 운영해 회의 개최 등에 대한 결과를 본 위원회에 보고할 수 있도록 해 상생발전협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주민불편사항에 대해 조속 완료할 수 있도록 수자원공사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수자원공사에서는 내부협의를 통해 이번 실무협의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하도록 하고 이행합의사항에 대해서는 6월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밖에 수자원공사에서는 시설물 이관을 앞두고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협의해 시설물 이관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하겠다는 입장이다.
경인아라뱃길 상생발전실무협의회는 앞으로도 경인아라뱃길 주변지역 발전방향과 아라뱃길의 수질 개선등을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서로 상생하는 기회를 갖자고 하였으며, 실무협의회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할 예정이다.
강용근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