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재)인천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에서는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기념하고 인천시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 수요에 부응하고자「노벨문학상 수상작가 대표작 속 숨은 이야기」를 주제로 4월 8일(수)부터 총 6회에 걸쳐 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신세계백화점 인천점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시리즈 강좌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지만 정작 올바른 이해의 기회가 없었던 노벨문학상 수상자들에 대해 알아보고 작가들이 살아온 시대상과 인생관이 어떤 식으로 대표작 속에 녹아들었는지 에피소드를 통해 알아보는 색다른 접근방식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 널리 읽혀지는 작품으로 우리에게도 친숙한 어니스트 헤밍웨이, 헤르만 헤세 뿐만 아니라 엘리아스 카네티, 귄터 그라스와 같이 비교적 최근에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와 대표작품들도 다루어진다고 하니 그 동안 폭 넓은 문학작품 이해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증진에 관심이 많았던 이들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나 이번 문학 강좌는 4월 23일로 예정되어 있는 “2015 세계 책의 수도” 공식 개막식 이전에 개최되어 관련행사를 널리 알리는 홍보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4월 8일부터 5월 20일까지(4월29일 제외) 매주 수요일 저녁7시에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5층 문화홀에서 진행되며, 재단 홈페이지(www.iir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윤미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