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겨울철 영양식인 물메기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새조개를 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 발표했다.
물메기는 지방이 적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은 매우 높아 추운 겨울철 가족들의 영양보충 및 다이어트에 좋다.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수산물이다. 또한, 껍질과 뼈 사이에 교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퇴행성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조개는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조개류 중에서도 맛이 뛰어나고 몸에 좋기로 유명하다. 이밖에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쌍패류 중 콜레스테롤 함량이 가장 적고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아 영양식인 동시에 건강식, 다이어트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수산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는 2월의 수산물인 물메기와 새조개를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에서는 2월의 지역축제행사로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강변리 107 얼음꽃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5 청평얼음꽃송어축제’를 소개했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우리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제철 수산물을 국민들께서 많이 드시고 운동도 적절히 함께 해서, 건강도 유지하시고 즐겁게 설 명절을 지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