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떡볶이체인점 '킹콩떡볶이'가 특화된 메뉴라인, 차별화된 맛과 품질 그리고 톡톡 튀는 인테리어로 겨울철에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킹콩떡볶이'는 착한 재료와 특화된 레시피로 정성을 담은 요리를 완성하고 있다. 떡볶이가 길거리 음식, 불량 식품이라는 편견을 확실히 깨고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전통적인 재래방식으로 뽑은 떡과 5가지 고춧가루를 이용한 천연 떡볶이 양념은 맛과 품질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킹콩떡볶이'는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에 좋은 떡볶이를 판매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주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와 특화된 레시피로 탄생한 메뉴가 바로 킹콩떡볶이, 킹콩국물떡볶이, 킹콩파닭떡볶이다.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맛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이 매우 뜨겁다. 특히 킹콩국물떡볶이는 요즘과 같이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머니가 정성스럽게 끓여주던 국물 자작한 추억의 떡볶이로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이 된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조리 되기 때문에 더욱 맛있고 깨끗한 기름에 튀겨낸 바삭한 튀김가루를 국물이 버무려 먹을 수 있어 별미로도 즐길 수 있다.
▲퓨전푸드 감성공간 트래블앤쿡
프랜차이즈 다국적 퓨전푸드 감성공간 '트래블앤쿡'과 같은 브랜드를 선택하면 된다. '트래블앤쿡'은 세계로 떠나는 음식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찹스테이크부터 짬뽕, 피자, 필라프, 팬볶이 등 각국 요리의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오랜 프랜차이즈 성공운영을 자랑하는 본사의 철저한 지원으로 인해 기존 외식업의 문제점을 확실히 해결하고 있다는 게 돋보인다. 본사에서는 갑작스러운 인력 문제에 따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매장인력 파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에 결원이 발생할 경우 본사에서는 매장인력 파견시스템을 바탕으로 적극 지원한다. 따라서 노동의 강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철저한 교육을 통해 초보자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가맹점 늘리기에 급급해 부실한 교육을 하는 프랜차이즈와는 확연히 다르다.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만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시스템을 통해 전체적인 운영노하우를 확실히 전수한다. 실제로 교육시스템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피자전문 브랜드 뽕뜨락피자
건강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피자전문 브랜드 '뽕뜨락피자'가 적극적인 옴니채널을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제작지원을 필두로 한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면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모습이다. '뽕뜨락피자'는 KBS 일일드라마 '달콤한 비밀'에 제작지원 중이다. '달콤한 비밀'은 평균 시청률 20%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조연들의 맛깔난 활약으로 PPL을 진행하는 '뽕뜨락피자'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달콤한 비밀'에서 선화(박준면 분)의 아들 혁민 역을 맡고 있는 양한열은 매 회 재치 넘치는 연기력으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못 말리는 대본사랑 인증샷을 게시하며 화제가 됐다. 이처럼 '달콤한 비밀' 드라마에 브랜드와 신메뉴 등이 노출되고 있어 '뽕뜨락피자'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고기전문점 우마루
'우마루'는 특화된 메뉴구성과 차별화된 본사 지원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어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는 프랜차이즈다. 먼저 '우마루'는 전략적인 메뉴구성이 눈에 띈다. 품질 좋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메뉴를 모두 선보이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실속 있는 가격으로 다양한 부위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소 한 마리, 돼지 한 마리를 구성해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 이렇게 다른 고깃집에 없는 경쟁력을 내세워 충성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소갈비 4+4 메뉴, 치즈등갈비 메뉴 등을 도입하면서 더욱 메뉴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메뉴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고객들이 더욱 큰 만족을 보이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인테리어 역시 성공 비결로 꼽히고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살아있고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를 연출해 기존 고깃집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러한 인테리어는 단체고객을 불러모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자카야창업 사이야
'사이야'는 화려한 대형 주점과 달리 작고 아기자기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프렌치이자카야다. 서구식 조리법을 일본 선술집 이자카야에 적절히 혼합한 색다른 브랜드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구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래서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사이야'는 대형 상권보다 골목길 상권에서 더욱 강하다.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 편안하게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여기에 가격 부담 없이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단골고개 모으기 수월하다. 전국에 있는 120여 개의 매장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이 이러한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사이야'를 찾는 고객들은 대부분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가 바로 사이야"라고 얘기하고 있다. 즉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뜻이다.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