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방송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과정의 하나인 방송카메라감독양성과정과 방송기술감독양성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1인당 700만원의 교육비 전액을 국가가 지원하며 교육을 받는 동안 일정 금액의 교육 장려금(1인당 31만6천원)도 지급된다.
방송카메라감독양성과정의 경우 방송프로그램을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제작에 필요한 영상, 카메라, 편집 및 영상관련 종합이론과 실무를, 방송기술감독양성과정의 경우 제작된 방송프로그램을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제반 기술, 즉 송출, 음향, 조명, 중계, 영상편집 및 종합편집이론과 실무를 습득하는 과정으로서 유능한 카메라감독 및 방송기술감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종합편집 실습, 비선형편집 실습, 음향 부조정실 실습, 프로그램 제작실습 등이 강도 높게 진행되고 있다.
주요강사진의 또한 현업에서 활동 중인 스타급 방송인 또는 현업간부를 역임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방송제작과 관련된 최신 노하우를 곧바로 교육으로 연결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차별화된 커리큘럼 편성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고용노동부 인터넷 홈페이지 워크넷(www.work.go.kr)에 등록하고 상담을 완료한 미취업자 대상이며 연 2회 교육으로 25명 정원이 한정되어 있어 치열한 경쟁 속에 진행되고 있으며 취업지원과정으로 교육수료 후 주요지상파방송사 및 방송제작 프로덕션 등에 취업이 되고 있다.
2015년 2월 개강과정의 경우 현재 워크넷 사이트 및 MBC아카데미 홈페이지(www.mbcac.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모집 중이다. 교육 기간은 2월부터 8월까지(6개월)며 문의는 02-2240-3884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