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닷컴 문화부]
종합문예지 ‘한국신춘문예’가 2024년 겨울호를 내었다.
국내외 총판, 지회에 발송 중으로 이르면 오는 20일부터 국내는 교보문고, 인터넷문고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책정보]
카테고리: 문예지 쪽수/무게/크기 : 240쪽/450g/150*225*16mm
ISBN: 9772287103002
-------------------------------------------------------------------------
[책소개]
˹한국신춘문예 2024년 겨울호˼는 총 23명 작가들의 글과 문단에 처음 나오는 3명의 신인 작품상 작품이 수록됐다.
엄원지 발행인의 <권두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독(毒), 독서 중독(中毒)’에서 교훈적인 글과 <이 계절에 만난 작가 전은실>에서 올해 ‘제21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에서 문학대상 수상자인 미주작가 전은실 씨와 <재조명> 왕년의 할리우드/무술스타인 권영문 감독의 이야기 그리고 올해 12월 중순부터 2025년 1월까지 방영될 KBS 새 수목드라마 ‘수상한 그녀’에서 청순한 여성 역할로 시청자 앞에 다가올 가수 겸 연기자인 신신애 씨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미주작가 작품 초대석>에서는 김수영, 박영실, 석송, 석정희, 이송희, 이완행, 이용한, 제임스 최, 카라 영 리, 홍영순, 홍인숙 등 11인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시 초대석>의 신인숙, 윤미숙, 이외우, 장경학, 전상숙, 태산스님, 혜공스님 등 국내 시인들의 신작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가볼만한 곳> 편에서는 경북 영천의 돌할매 공원, 강원도 화천계곡의 삼일민박 등이 게재돼 읽을만한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수필 초대석>에서는 안재분, 정진희 작가의 서정적인 수필을 <북한동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는 스포츠닷컴(주)가 주최하고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1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공모전에서 ‘문화공로대상’을 수상한 미국에서 활동하는 김수영 목사와 ‘청소년문학대상’ 작품인 김다빈 학생의 북녘 동포를 향한 순수한 통일의 편지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다.
또 <궁금한 내 운명>에서 요즘 인기 중인 역학의 명소 ‘행운철학원’ 남분수 원장 이야기를, <[인터뷰] 건강한 단체/사람들>에서는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박현우(박토벤), 행복한 급식자원봉사협회 조연옥, SN KOREA 박선윤, ㈜삼명 조점선, THE웃자어르신주간보호센터 이윤서, 정재민, 고려청자계승보존협회 유승방 등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순수문화단체를 실었으며, <전통문화>에서는 신라시조왕 ‘추향대제’를, <추천여행>에서는 중국 장가계를, <단편소설>은 작가 나정찬의 ‘진실과 마주하기’가 실려있다.
그리고 ‘한국신춘문예 2024년 겨울호’의 꽃인 등단작 소개로는 김동주 씨의 시 ‘새치머리’외 2편과 양동주 씨의 ‘황금의 도시 경주’외 2편, 이경임 씨의 ‘골붉은 노을’외 2편이 게재되어 있다.
이 책은 총 240 페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표지는 서양화가 조창규 화백이 100호 크기의 ‘소 싸움’을 그렸고, ‘한국신춘문예협회’ 발행으로 책값은 1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