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나라’는 ‘시그널’, ‘쓰리 데이즈’, ‘싸인’ 등 장르 드라마의 대가인 김은희 작가가 2014년 만화 스토리 작가로 데뷔했던 작품이다. 그림은 국내 최고의 작화 실력을 자랑하는 ‘양경일’ 작가가 맡았으며 ‘신암행어사’, ‘아일랜드’ 등으로 유명한 윤인완 작가가 프로듀싱을 담당했다.
김은희 작가의 숙원이기도 했던 이 작품은 ‘조선’이라는 시대적 배경과 ‘좀비’라는 현대적 소재가 어우러진 독특한 발상이 특징이다.
와이랩은 내용의 특성상 공중파 드라마로의 방영이 불확실한 점을 들어 이를 ‘글로벌 웹툰’으로 기획하고 소학관의 <빅 코믹 스피리츠>에서 먼저 발표하는 전략을 취했다. <빅 코믹 스피리츠>는 ‘20세기 소년’, ‘맛의 달인’ 등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작품들이 연재된 일본의 인기 만화 잡지다. 연재 당시 일본 독자들에게 쉽게 접할 수 없던 ‘조선시대 좀비물’이라는 소재와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가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화제가 되었다.
이후 ‘하우스 오브 카드’,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중인 글로벌 배급사 ‘넷플릭스’의 차기 오리지널 시리즈로 영상화 제작이 결정됐다. ‘터널’과 ‘끝까지 간다’로 좋은 성적을 거둔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원작자인 ‘김은희’ 작가가 직접 대본을 담당하여 드라마의 퀄리티를 높일 예정이다.
와이랩은 블록버스터급의 소재들이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바로 영상화 되지 못할 때 웹툰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영화나 드라마 콘텐츠 전문가들이 참신한 소재로 와이랩의 문을 두드린다면 언제든 수준 높은 웹툰으로 제작하여 창작자들에게 힘을 실어줄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드라마 킹덤의 원작 만화 ‘신의 나라’는 2017년 상반기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거쳐 국내 주요 플랫폼에서 웹툰으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와이랩 개요
㈜와이랩은 2010년 설립된 만화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로, 양경일, 김풍, 무적핑크, 김재한 등 유명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톡’, ‘테러맨’, ‘찌질의 역사’, ‘심연의 하늘’ 등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만화 원작을 뿌리콘텐츠로 영상화, 게임화 등 장르에서 사업을 진행한다. 영화 ‘패션왕’을 시작으로 시트콤 ‘웹툰히어로-툰드라쇼’ 등을 직접 제작하였으며, 2017년에는 ‘찌질의 역사’,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의 영상화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