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KB국민은행의 부동산시세·통계정보 활용한 신사업 추진
<사진> 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본부장과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가 전략적 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 www.kbstar.com)은 29일 부동산중개 앱 '다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테이션3(공동대표 한유순, 최인녕)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다방' 이용자에게 부동산 연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테이션3는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시세·통계 정보 등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부동산시세, 주택 관련 대출, 자산관리 분야에서 선두주자인 KB국민은행과 부동산중개 앱의 신흥강자인 '스테이션3'가 만나,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양사 공동으로 신규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성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월세·매매 관련 부동산 정보와 금융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고객의의견을 반영한 제휴서비스 공동개발 등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보다 진일보한 사업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방과 제휴를 통해 부동산 정보 제공의 초기 단계부터 금융서비스 완결까지 고객 중심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부동산 생태계 활성화에도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