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 공학연구팀 모여라
-대학원생, 생애 첫 연구 프로젝트 리더 경험 기회
(사진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위셋(WISET)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매년 우수한 여대학(원)생 공학 연구팀을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일반과정 100팀, 심화과정 50팀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에게 팀당 일반과정 550만원, 심화과정 650만원을 제공한다.
일반과정은 대한건축학회 대한금속재료학회 대한전자공학회 대한토목학회 한국생물공학회 한국정보과학회 한국화학공학회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일반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대학생 2명과 팀을 구성한 후 연구주제를 정해서 해당 학회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 과정에는 여중·고생이 연구팀에 참여하는데, 3월에 센터에서 별도로 모집할 계획이다.
심화과정은 대학원생 1명, 여대생 4인으로 구성된다. 융합연구를 위해 인문, 디자인을 전공한 대학생도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연말에 우수한 연구과제를 선정해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참여팀이 연구 결과를 활용해 특허 출원을 하려 할 때는 변리 상담과 특허 출원 비용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절차와 서류는 위셋 홈페이지(www.wiset.re.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6411-1043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