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월 8일부터 「민원24」 홈페이지(누리집)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한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등 증빙서류를 「민원24」에서 무료로 발급받아 수수료도 절약하면서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을 준비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연말정산 기간(‘16.1.15.~30.) 중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로,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으로 통신판매업 등록·신고를 하고 유료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가 있다고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며,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