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대사 서정하)은 오는 2015.12.5(토) 한-싱 수교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피날레 행사를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금년 대사관은 한-싱 수교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영화제, 제2기 K-S 서포터즈 위촉식, 2015 K-Pop 월드페스티벌, 싱가포르 오픈 미디어 아트페스티벌 행사를 주관하고 서도호 작품 전시회 등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연중 개최된 각종 행사를 마무리하는 의미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18:15부터 50분간 열리는 수교기념 리셉션 후, 19:00부터 40분간 유엔젤보이스 콘서트가 이어지며, 19:50부터 40분간 진행되는 이영희 한복패션쇼가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수교기념 리셉션에는 싱가포르 정부대표 자격의 Peter Tan 외교부 차관보와 Rosa Daniel 문화공동체청소년부 차관보 등 고위 정부인사가 참석예정이며, 싱가포르 주재 대사 다수와 싱가포르 문화계, 학계, 경제계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사관은 금년 9.30(수) 국경일 기념 리셉션 부대행사로 한복 패션쇼를 가진데 이어 이번 수교기념 피날레 행사에서도 이영희 한복패션쇼를 개최함으로써 싱가포르인들에게 한복의 美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는 이영희 한복패션쇼는 싱가포르에 불고 있는 K-팝, K-드라마, K-영화, 한식의 한류 열풍을 우리 전통의상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복패션쇼에 앞서 개최되는 한국의 유명 클래식 보컬 그룹인 유엔젤보이스의 공연을 통해 한국의 정서가 가미된 클래식을 선보임으로써 한류 문화행사의 지평을 넓힐 예정이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