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2014. 5. 30 국회 정론관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 장병완은 보도자료를 내고 ‘공공 간병보험’을 신설하여 간병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 한국형 실업부조제 도입, 베이비부머의 인생2모작 지원 6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실업급여’지급 자영업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상가권리금 보장제’실시에 관하여 보도자료를 냈다.
새정치민주연합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6.4 지방선거와 관련하여 특별공약 형식으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새정치민주연합의 특별한 약속”을 발표했다.
노후에 대한 대책도 마땅하지 않은 상황에서 은퇴를 준비해야 하고, 불편한 부모님을 부양하면서 아이들 뒷바라지까지 부담해야 하는 고달픈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해 당장 시급하고 필요한 대책들을 모아 구체적 시행방안은 물론 관련법 개정을 동시에 제출함으로써 공약의 구체적 실행을 앞당기겠다는 것이 새정치민주연합의 기본 입장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가 내놓은 베이비부머를 위한 특별공약은 1. 간병보험의 신설 2. 65세 이상의 어르신 실업급여 지급 3. 베이비부머 구직 촉진수당 도입 4. 상가권리금 보장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국민건강보험에 간병보험을 추가로 신설하여 간병급여 지급을 의무화 하고, 독립회계로 관리 함으로써 간병써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도록 하기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을 동시에 발의함으로써 ‘말뿐인 공약’이 아닌 구체적 실행의지를 담은 공약임을 보여주고 있다.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