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제5회 한국정책학회 정책대상 수상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준기)는 22일 한국행정연구원에서 개최된 제5회 한국정책학회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정책대상을 수상하였다.
정책대상은 우수 정책사례 발굴과 공유를 위해 한국정책학회가 가장 우수한 정책을 수행한 중앙부처 및 기관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는 정책대상에 국회예산정책처, 정책상에 국민대통합위원회와 산림청이 선정되었다.
한국정책학회는 정책대상 선정이유로 국회의원들의 법안비용추계 요청이 2015년 1,994건으로 전년 대비 357%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국회예산정책처가 한정된 인력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하였으며, 정확한 국세수입 추계(2015년도 적중률 99.9%)를 통해 정책결정과정에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 점을 들었다.
김준기 예산정책처장은 정책대상 수상 후 “나라살림 지킴이이자 나라정책 길잡이로서 최선을 다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전문적인 연구·분석과 의정활동 지원을 균형있게 수행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정책학회(학회장 최인철 한국외대 총장)는 1992년 창립된 정책학 분야 전문 학술단체로 현재 대학교수,연구원 등 관련전문가 6,5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우수정책사례를 발굴해 정책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로는 행정자치부(정부 3.0 성과), 경기도(연정 구현), 국세청(공정과세 실현) 등이 있다.
www.newssports25.com
[엄대진 대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