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최강희 축구교실과 전주 전북현대모터스 유스클럽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제공
-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자 우대 및 교육 종료 후 후속 지원 예정
/@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2월부터 7월까지 서울과 전주에서 동시 진행되는 ‘FC아트드림’ 프로그램은 축구 교육을 비롯해 인문학 교육을 통한 전인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스포츠 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와 최강희 축구교실이 보유한 코치진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축구 멘토 특강과 인문학 교육도 빼놓을 수 없다. 교육 기간 동안 구단 탐방 및 관람 프로그램, 선수들과의 만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동기를 고취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동안 축구용품도 지급한다. 교육 기간이 종료 후에는 축구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속 지원도 준비하고 있다.
선발대상은 2015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2학년에서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자를 우대한다. 2차 지역별 인터뷰 및 테스트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의지와 축구에 대한 열정을 중점적으로 검토한다. 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 100명의 학생들은 오는 2월부터 7월까지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프로그램 ‘전북현대와 함께하는 FC아트드림’에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문화예술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http://www.arcon.or.kr)와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arcon2012)를 통해 오는 1월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CON) 소개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ts & Community Network)는 기업과 공공자원 개발 및 파트너십 매칭을 통해 문화예술과 사회의 지속 가능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지정기부단체(문화체육관광부 설립허가 제 2011-12호, 기획재정부 지정)다. 본 단체는 사회공헌 컨설팅, 연구조사, 교육 및 네트워크, 캠페인 등 4개의 사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회공헌 컨설팅 분야에서는 기업 자원 분석 및 전략 수립,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 개발, 수혜 대상 선정 및 실행 등 기업 니즈에 맞춘 Total Service를 제공한다. 연구조사 분야에서는 기업 사회공헌, 창의적 메세나, 문화예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제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교육 및 네트워크 분야에서는 기업 사회공헌 및 재단 실무자, 임원진 네트워크 그룹을 운영한다. 이슈 별 컨퍼런스 개최 및 현장 단체 재교육, 매개자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캠페인 분야에서는 기업 사회공헌, 메세나 확산 미디어 캠페인 전개 등을 기획하고 있다.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는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전문적 기획 및 실행, 대상자 중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을 통한 사회적 임팩트 확대 등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명사 네트워크를 통한 사업의 전문성 및 신뢰도 강화, 정부 부처와 언론, 기타 이해관계자 네트워크를 통한 사업 홍보를 수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 GS칼텍스, 두산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등 주요 부처와 민관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CON)의 주요 사업 소개
- 2013년~현재 현대자동차그룹 H-festival, 아트드림
- 2013년~현재 GS칼텍스 마음톡톡
- 2012년~현재 kt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I-Dream
- 2012년~현재 두산 시간여행자
- 2012년~2013년 삼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세현의 그린프레임
- 2012년 한국 JP모간 Color Your Expression
- 2011년~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 사업
- FC아트드림 지원: http://arcon.or.kr/notice/#popup/77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