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박칼린 총감독 기자회견 일문일답

posted Oct 2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포맷변환_aa.jpg

 

 

? 박칼린 총감독 기자회견 일문일답 자료

 

Q. 개회식 마친 소감은?

A. 관중석이 가득 차 있어서 놀랐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람해 주셔서 감사하다. 날씨도 너무 좋았고 모든 것이 완벽했다.

그러나 이제 시작일 뿐이다. 진짜 하이라이트는 내일부터다. 대회가 시작되면 선수들과 그들의 조력자들이 진정한 인천장애인AG의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낼 것이다. 끝까지 지켜봐 달라.

 

Q. 개회식 영감은 어디서 받았나? 책이나 영화 등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

A. 책이나 영화 보다는 그동안 진행된 수많은 패럴림픽,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공연을 보았다. 그러나 대부분 기적을 만드는 영웅, 살아 있는 영웅인 ‘선수’에 집중하고 있었다. 인간 한계에 도전하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주인공은 선수이다. 그러나 그들이 불가능을 극복할 수 있도록 묵묵히 도왔던 조력자들을 한번쯤은 조명해 보고 싶었다.

수많은 패럴림픽의 역사 속에서 한번쯤은 선수뿐만이 아닌 그들의 숨은 ‘조력자’들도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보고 싶었다.

현재의 나, 박칼린이 있기 까지 항상 나를 지지해 주고 응원해준 스승, 선배, 친구들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항상 선수들을 도우면서 헌신한 숨은 조력자들에게도 박수를 보내고 싶었고 그들도 충분히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Q. 지난 인천AG 개회식에 대한 혹평이 많았다. 부담감 속에 준비 과정은 어땠나? 적은 예산으로 힘들진 않았나?

A. 작년 6월부터 컨셉을 준비했다. 조직위를 통해 AG와 장애인AG의 스토리라인이 다르다는 것만 확인하고 근 1년간 연출단을 꾸렸다. 약 두 달 전부터 연습, 6~7일간 문학경기장 현장에서 공연 연습에 몰두했다. 61사단이 많은 도움을 주어서 고맙다.

AG와는 준비기간이 동일했고 특히 AG기간에는 우리 연출?공연팀이 준비 막바지 기간이었기에 AG 개회식에 대해 신경 쓸 겨를이 없었다. 주어진 예산, 환경 속에서 연출?공연팀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Q. 일반 대회와 공연 구성면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인 것은 선수단 입장이다. 다른 대회에서는 항상 3,4부에 등장하는 선수단입장 순서가 이번 공연에서는 1부에서 진행되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A. 철저히 ‘선수’ 입장에서 생각했다. 내가 선수였으면 개막 공연 무대를 보고 싶을 텐데 선수입장을 기다리기 위해 항상 선수는 무대 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공연을 보지 못한다.

선수단 입장이 일찍 이루어진다면, 그들도 함께 무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모든 이들과 함께 공연장에 모여, “한판 놀자!”는 뜻으로 준비했다. 개회식의 주인공은 ‘선수’이다. 제일 중요한 선수가 무대 뒤에서 오랜 시간동안 기다리는 것이 아닌 우리의 ‘스토리’를 함께 즐기고 느꼈으면 했다.

 

Q. 박칼린에게 2014인천APG이란?

A. 한마디로 표현하기 어렵다. 너무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조직위원장님과 함께 소치 패럴림픽 개회식도 함께 보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마치 나의 사지(팔다리)가 없어진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하며 인천장애인AG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일반적인 대회 개회식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많은 것들을 패러게임을 통해 배웠다. 감격스러웠다. 나에게 인천장애인AG는 ‘배움’이다.

 

Q. 오늘 공연에 대해 만족하는가? 폐회식에서 바람이 있다면?

A. 당연히 만족한다. 공연에 참가한 인원만 1,000여명이다. 언제나 아쉬움은 남는다. 그러나 그런 아쉬움보다 지금은 너무나 흥분되고 만족스럽다. 함께 고생한 스탭들에게 고맙다.

개회식이 손님들을 맞이하는 환영이었다면, 폐회식은 한국식의 ‘뒷풀이’ 공연이 될 것이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한국적 향연이 펼칠 예정이다. 개회식과는 또다른 재미있는 볼거리들이 가득할 것이다.

 

Q.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총연출을 맡게 된다면 무엇을 하고 싶나?

A. 인천장애인AG 폐회 준비에 정신이 없다. 현재 나에게 중요한건 오직 인천장애인AG 폐회식이다.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무리하고 싶다.

<보도자료/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언론서비스팀 >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1. 쉐보레 레이싱팀, 여섯 번째 시즌 종합우승

    ‘쉐보레(Chevrolet) 레이싱팀’이 2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하며, 2014 시즌 종합우승을 거머쥐었다. 배기량 5000cc 이하의 다양한 차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GT 클래스...
    Date2014.11.03
    Read More
  2. 슈퍼레이스, 2일 전남 영암에서 ‘챔피언 결정전’ 개최

    - 시속 300km/h에 육박하는 국내 최고 자동차 레이스, 11월 2일 KIC에서 챔피언 결정전 진행 - 다수의 우승후보 포진으로 마지막 8전을 통해 종합우승 판가름 날 전망, 치열한 승부 예상돼 - 가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상품도 준비 지난 12...
    Date2014.10.30
    Read More
  3.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대한민국 게임백서 발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3년의 국내외 게임시장 동향, 게임 이용자 현황, 게임문화, 게임기술, 법제도 및 정책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2014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2013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9조 7,198억 원으로 나타났다...
    Date2014.10.30
    Read More
  4. 정읍시 야구대표팀, 제16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대회 우승

    <자료제공 : 정읍시청> 정읍시 야구대표팀(단장 이영신, 감독 하재훈)이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정읍시 야구대표팀은 지난 25부터 26일까지 2일간 경기도 안성시 안성맞춤야구장에서 개최된 제16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대회에 출전하여 전국의 강팀을 ...
    Date2014.10.28
    Read More
  5. 제이앤피게임즈, MMORPG ‘108 영웅전’ 사전 공개

    - ‘108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CBT일정 및 사전가입 유저 혜택 사전 공개 - 중국 수호지 스토리에 무협요소를 가미한 개발기간 4년의 대작 MMORPG ㈜제이앤피게임즈가 11월 초 서비스 예정인 MMORPG 108 영웅전을 사전 공개한다. (사진제공: 제이앤피...
    Date2014.10.27
    Read More
  6. 세계대회 우승 의정부 비보이팀 금의환향

    퓨전MC 비보이팀 의정부시청 방문 <자료제공 : 의정부시청> 지난 1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로얄배틀 인터내셔널'에서 당당히 챔피언쉽을 차지하고 17일 독일 하노버시에서 개최된 세계 메이저 대회인 '2014 Battle of the Year'에...
    Date2014.10.24
    Read More
  7. LPGA 우승 ‘김효주’ 모델 변신…커플화보까지 완벽 소화

    골프선수 김효주 프로의 화보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제공: LG패션) 19세라는 어린 나이로 L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골프선수 김효주 프로의 화보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효주 프로...
    Date2014.10.21
    Read More
  8.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박칼린 총감독 기자회견 일문일답

    ? 박칼린 총감독 기자회견 일문일답 자료 Q. 개회식 마친 소감은? A. 관중석이 가득 차 있어서 놀랐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람해 주셔서 감사하다. 날씨도 너무 좋았고 모든 것이 완벽했다. 그러나 이제 시작일 뿐이다. 진짜 하이라이트는 내일부터다. 대...
    Date2014.10.21
    Read More
  9. 인천장애인AG 대한민국 대표팀 첫 날 26개 메달 획득

    “종합 2위 향한 순조로운 출발” 사이클 김종규 대회 첫 번째 금메달 획득, 볼링 4개 메달 싹쓸이 20일 오전 인천광역시 중구 도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유도 -60kg급 패자부활전 이민재 (대한민국 청) 세리야 아누아(카자...
    Date2014.10.21
    Read More
  10. 국제 청소년 댄스배틀대회 ‘VOL. 7 GET MOVIN’ 11월 1일(토) 개최

    국제 청소년 댄스배틀대회인 GET MOVIN 7회가 오는 11월 1일 토요일 오후 5시 영등포 아트 홀에서 하나투어, 리얼 마블러스 후원으로 열린다. (자료제공: 마블러스 호진) 국제 청소년 댄스배틀대회인 ‘GET MOVIN 7회’가 오는 11월 1일 토요일 오후 5시 영등포...
    Date2014.10.1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14 115 116 117 118 ... 304 Next
/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