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 스포츠, 문화예술 콘텐츠 융복합을 통한 K-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22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포츠-문화예술 콘텐츠 융복합을 통한 한국 문화 이미지 제고와 홍보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포츠 분야와 문화예술 분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상품개발 및 양 기관의 홍보, 판매 채널을 공유하여 국내외로 K-문화 확산을 확대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대한체육회는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를 비롯한 각종 국제 경기대회 및 교류 행사 등 스포츠 외교 현장에서 한국 문화를 잘 표현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상품을 이용, 홍보하여 K-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기존 개발 상품 중 대한체육회 국내외 행사에서 목적에 맞게 사용될 상품 추천, Team Korea 로고 부착한 상품 공급, 상품 기획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동 홍보를 통하여 상품 및 양 기관의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상품화 사업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 스포츠경기대회를 겨냥한 대한체육회-국립박물관문화재단 Team Korea 전용 상품을 기획,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