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 성료
= 제14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 대중음악 부문인 ‘독도가요제’를 마치고
지난 29일 인천 월미도에서 본사 주최, 제14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가 성료됐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신춘문예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일상적이고 의례적인 ‘독도’에 관한 관심을 일깨우고, 예술행사를 통해 독도라는 이미지를 통해 애국정신을 표출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2005년 5월부터 연례로 이어져 왔다.
제26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독도문화제 문학 공모전, 한국신춘문예 봄, 여름호 등단식, 대한민국장인 인증식 그리고 독도가요제 등 이날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시작해 9시경 끝났다.
야외행사 이다보니 조금 산만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으나 순수한 예술정신과 애국심으로 모인 참여시민의 열기는 4년 연속으로 묘하게도 장마비를 피해 개최된 날씨처럼 화창하고 밝은 분위기로 이어진 미래가 보이는 아름다운 대회였다.
대한민국독도문화제 조직위원회(회장 엄원지)는 “ 전국적으로 독도 관련 행사가 상당히 많으나 지난 14년간을 독보적으로 1년에 한번, 상반기 여름철에 개최되어 온 이 행사는 그 전통과 연혁이 그냥 이루어져 온 것이 아니고, 수많은 애국적 예술인들의 열정과 혼이 깃든 의미있는 행사이다”라고 밝히고 “머지않은 미래에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시스템이 잘 구비된 예술행사로서 전 국민에게 각인되어 대형행사로서 예술인들에게 선망되는 행사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행사의 비젼을 예고했다.
한편 2019년 행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될 전망이다.
[스포츠닷컴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