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성황리 개최
-제25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
-2017 대한민국장인 인증식
-2017 대한민국명품대상 시상식
-2017 한국신춘문예 하반기 등단식
지난 12월 29일 오후 2시부터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김수민 국회의원과 (사)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스포츠닷컴(주)와 한국신춘문예가 공동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시상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제25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 '2017 대한민국장인 인증식, '2017 대한민국명품대상 시상식, '2017 한국신춘문예 하반기 등단식'이 함께 개최됐다.
2004년부터 연례행사로 이어져온 이 행사는 조국의 통일을 기원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순수한 축제로 자리매김해 왔다.
11월 1일 부터 12월 10일까지 45일간의 공모전 기간과 대중음악부문인 '통일가요제'의 실기전, 각계 각층으로부터의 봉사자와 모범인 추천 등을 거쳐 이 날, 식장이 후끈할 정도로 참관객이 깍 찬 가운데 성대한 식이 개최됐다.
김선동 국희의원의 축사와 엄원지 본사 회장의 대회사, 축하공연으로 황옥 시낭송가의 시낭송, 한성가야금연주단(단장;이정기), 박현식 한국마술인총연합회 회장의 마술공연, 박현우 한국영화음악인협회장의 바이올린 독주, 강달님, 박관식 가수의 수상곡 노래가 있었고, 사회는 KBS 소속인 김성남 극회 고문이 진행했다.
전국 초,중,고에서 추천한 모범 학생들과 각 시회단체와 시민들이 추천한 사회봉사자, 공무원, 각계의 전문인과 일반시민들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상,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상,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표창 등과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한 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통일의 그 날까지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문화예술 행사로서 국민 대화합을 도모하고, 청소년과 일반인들의 문화예술 축제의 참여 계기를 주고, 한햇동안 통일을 위해 나름대로 봉사하고 노력한 전문인, 단체장들을 격려하는 행사로 매년마다 거듭 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사)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는 2018년 1월 중, 장인 및 전문 예술인들의 작품 접수를 받아 2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5일간 미국 L.A시, 엔젤스프라자에서 '한미장인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확정된 이 행사에 참여할 작가는 (사)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 중앙회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닷컴 문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