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우리는 입학식 하러 사이버 공간으로 간다 !
- ‘KAIST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영재교육원’온라인 입학식 가져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5일 수학, 과학 분야의 흥미와 재능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2020년도 KAIST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영재교육원’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영재교육원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입학식은 교육감의 격려사에 이어 1년 동안의 교육과정 안내, 온라인 프로그램에 접속해 학습하는 방법 등의 소개로 진행된다.
사이버 영재교육원은 시간과 거리 문제로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의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7년부터 KAIST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수·과학 융합 4개 반을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4월 24일∼11월 15일까지이며 희망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 5주간의 온라인 교육을 한 후, 각 반별 20명의 교육대상자를 선발해 여름캠프와 2학기 온라인 교육을 한다.
KAIST에서 진행되는 2박 3일의 여름 캠프는 다양한 특강과 함께 학과 소개, 연구실 체험 등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재학생으로 구성된 튜터들은 평소에는 학습 관리와 상담을 해주고 캠프기간에는 이공계열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에게 진로와 관련된 자료 제공과 상담을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학과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으로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시켜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동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