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상품권 들고 시내로 가요!”
- 순천시, 순천사랑상품권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사랑상품권을 활용하여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입하는 방안을 묻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순천시는 4월 순천사랑상품권의 유통을 앞두고, 순천을 찾은 900만명의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인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 국민에게 묻는다. 이는 순천사랑상품권 발행을 널리 홍보하고, 이를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공모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유제안 방식으로 운영하던 기존 제안제도를 순천사랑상품권으로 한정하여 테마제안으로 제한 운영한다.
공모전 참여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epeople.go.kr)의 공모제안 항목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제안실무위원회와 2차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결과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제안은 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해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순천시장은 “이번 순천사랑상품권 발매에 발맞춘 테마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수용하여 시정 참여 기회를 넓히고, 나아가 관광객 및 시민의 도심유입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사랑 상품권은 4월 3일부터 판매‧유통된다. 농협은행,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원예농협, 전남낙농농협의 48개 점포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맹점으로 등록한 지역 내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포츠닷컴 취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