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닷컴 김경성 기자]
지난 5일 창동문화체육센터에서 ‘2024 제2회 도봉구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봉구의 캐치프레이즈인 변화, 성장, 미래, 도봉 4팀으로 나눠 1부 O/X퀴즈, 딜리버리볼, 미션훌라우프, 시너지파워, 2부 대형고리던지기, 판뒤집기, 대형바통릴레이, 계주, 줄다리기,추첨 등 경기가 펼쳐졌다.
대회에 앞서 번외 경기로 도봉구장애인체육회장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함께하는 꼬리잡기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행복함과 즐거움을 더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든 선수 및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대회는 서울 동북권 교통 중심도시가 될 창동역 GTX-C 노선으로부터 나아갈 도봉구의 장애인체육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대회였던 만큼 앞으로도 도봉구장애인체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창용 사무국장은 장애인 인식개선 차원으로 ,We The15(위더피프틴) 로고를 현수막에 개첨하여 전 세계 인구의 15%를 차지하는 장애인 인구를 가리키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한 차별 장벽을 허무는 ,We The15 캠페인에 동참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선수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줘서 고맙다. 앞으로 도봉구 장애인 생활체육이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고 장애인 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외부 초청 인사로는 심장병 어린이 재단에 관심이 많은 한기범 농구선수, 청학동 김봉곤 훈장, 트롯 대통령 이승율 가수, 이종원 오카리나 연주, 발달장애인 중창단 미라클보이스앙상블 축하공연을 했다.
이날 행사에 김선동(전) 국회의원,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이태용 부의장,강신만, 서울시의회 박석,이은림, 홍국표, 이경숙의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도봉구장애인체육회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참석인]
[오언석 구청장과 함께 포츠를 취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