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하고 배우고 "함께 해요 사랑 나눔"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 & 국제실버산업협회
-. 봉사하며 나눔의 의미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 가져
국제실버산업협회(회장 노영훈)은 18일, 협회 임직원 및 관계 업체 직원들과 함께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도시락 배달 봉사 활동을 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노영훈 회장의 주선으로 이루어 졌으며, 일회성이 아닌 월 1회 이상의 봉사를 목표로 진행된 행사이다.
함께한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은 1993년 ‘지역사회와 함께, 이웃과 함께’를 성장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투명경영, 감동복지의 운영방침을 바탕으로 현제까지 따뜻한 사랑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단체이다.
오늘 도시락 배달 봉사도 복지관이 보살핌을 실천하고 있는 580세대 중 관련 대상 어르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봉사를 진행한 김OO 봉사원은 벨을 누르고 노크를 해도 대응이 없어서 돌아 섰는데 한 참 후에 문을 열고 나오시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뵈었다며 도시락 배달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고 나선 것이 부끄러웠다고 말했다.
도시락 배달을 했던 짧은 시간 동안 행복을 경험 했다는 에피소드도 있다.
도시락을 받으시며 준비하신 듯 9개의 사탕을 손에 쥐어 주셨는데 처음 느껴보는 사랑에 당황하고 행복한 경험을 했다고 한다.
이번 봉사와 관련하여 국제실버산업협회 노영훈 회장은 보람된 일의 시작은 언제나 설레고 행복감으로 무장케 한다며 이번 복지관 도시락 배달을 시작으로 국제실버산업협회의 선의 활동을 계속 이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제실버산업협회는 실버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하여 한양대학교ERICA 스타트업 기업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협회로 「실버테크비즈니스네트워킹데이」라는 행사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닷컴 / 김윤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