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 함께 걷고, 상상하고, 즐기며 배워요!

posted Feb 03,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의 문화, 함께 걷고, 상상하고, 즐기며 배워요!

- 해외문화홍보원, 주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동행 프로젝트’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재원)은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문화 홍보의 일환으로 ‘문화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문화동행 프로젝트’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함께 걷고, 상상하고, 즐기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자연스럽게 한국문화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함께 걷기 -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실시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은 외교관, 지상사 주재원, 외신기자 등을 중심으로 하는 주한 외국인과 문화유산 관련 전문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국의 문화유산을 찾아가 같이 걷고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탐방은 올해 3월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 및 구체적인 탐방 장소와 일정은 해외문화홍보원 홈페이지(www.kocis.go.kr)를 통해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함께 상상하기 - ‘청춘인문 논(論)장판’ 추진

  ‘청춘인문 논(論)장판’은 한국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한국 인문학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역사 속의 인물, 선비정신 등, 참가 학생 스스로 주제를 정하여 탐구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3월에 참가팀을 모집한 후, 4월부터 6월까지 탐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 즐기기 - 찾아가는 문화공연 ‘헬로, 미스터 케이’

  ‘헬로, 미스터 케이[Hello, Mr. K(Korea)]’ 공연은 지역축제 등 특별한 계기를 활용하여 외국인 밀집 지역에 찾아가 펼치는 문화공연으로서, 주한 외국인이 함께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한국의 문화를 더욱 쉽고 가깝게 느낄 수 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요조사를 통해 지자체, 외국인이 많은 기업 등과의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외문화홍보원은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자생단체, 비영리민간단체, 대학 등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민간 차원의 한국문화 소개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서, 현재 문체부 및 해외문화홍보원 홈페이지에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15년 2월 16일부터 24일까지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239 240 241 242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