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기린 성 가족(聖 家族)

posted Jun 1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재표 기자/스포츠닷컴]

 

비언어극! 느림의 표현방식으로 선보이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극’

 

aa.jpg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인천아트플랫폼(관장:이승미)은 2013년 공동기획 프로젝트 ‘2013 플랫폼 초이스’ 7번째 작품 극단 기린의 <성 가족(聖 家族)>을 오는 6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선보인다.

 

bb.jpg

 

2013 인천아트플랫폼 공동기획 프로젝트 ‘플랫폼 초이스’는 인천아트플랫폼이 공연예술분야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확장에 기여하고, 인천시민들에게는 다양하고 풍성한 작품들을 통하여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처음으로 실행하는 프로젝트로 올 4월부터 11월까지 총 15단체, 16작품을 선보인다.

 

cc.jpg

 

극단 기린은 연극예술을 통해 네오휴머니즘(Neo-humanism) 정신에 기초한 사회개혁의 뜻을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창단되었다. 정극 및 뮤지컬, 거리극,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 공연물과 더불어 연극놀이교실, 주부 연극교실, 노인 연극교실, 중도입국자 한국어 교육 등 연극을 통한 다양한 교육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2012년부터 시흥여성비전센터의 상주단체로 작업하고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한단고기〉〈聖 가족〉〈청문〉〈나는 인간이다〉〈마술가게〉〈달맞이꽃을 찾아서〉〈얼굴〉〈비즈 버즈〉〈황금 깃털의 비밀〉등 다수 작품이 있습니다.

 

이번에 ‘플랫폼 초이스’를 통하여 선보이는 <성 가족(聖 家族)>2005년 대학로에서의 초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작품이다. 극단 기린의 대표적 레퍼토리로서 2006, 2007, 2009, 2011년에도 공연되었으며, 특히 2005년에는 세계야외공연축제 초청작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 작품은 가족의 의미, 가족의 성스러움에 눈 맞추기 위한 작품으로 그 간 간과했던 우리네 삶의 옆모습, 뒤 표정, 속내를 들여다보려한다. 또한 비 언어극과 느림의 표현방식을 빌어 새로운 작품세계를 만나게 하고, 관객 스스로 작품의 작가가 되어 각자 자신의 가족사를 완성하게 하는 독특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하려 한다.

 

‘플랫폼 초이스’ 7번째로 진행되는 공연 <성 가족 (聖 家族)>을 통하여 아련하여 더 그리운 가족에 대한 추억을 되새김질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에서 6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평일 20시/토 14시, 17시/일 15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극단 기린 및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kirina.co.kr, , www.inartplatform.kr

 

[참고자료]

 

■ 공연개요

▷ 공 연 명 : 성 가족 (聖 家族)

▷ 공연팀명 : 극단 기린

▷ 공연일시 : 2013년 6월 19일(수)~6월 23일(일)

평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 2시.5시 / 일요일 오후 3시

▷ 공연장소 :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

▷ 티켓가격 : 일반 15,000원 / 청소년 10,000원 / 단체30%할인/ 3대가족 30%할인

▷ 관람등급 : 7세이상

작.연: 이상범

출 연 : 권동우,최수진,박한솔,김희진,정지화,박경은,정유진,윤재형

주 최 : 극단 기린 (www.kirina.co.kr)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기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

▷ 공연안내 : 031-317-0419

▷ 홈페이지 : www.kirina.co.kr, www.inartplatform.kr

■ 작품 소개

 

기획의도

〈聖 가족〉은 그간 간과했던 우리네 삶의 옆모습, 뒤 표정, 속내를 들여다보려는 시도이다. 가족의 의미, 가족의 성스러움에 눈 맞추기 위한 작품이다. 삶이 팍팍해진 시절에 새로운 기운을 북돋는 역할을 했으면 한다. 비 언어극과 느림의 표현방식을 빌어 새로운 작품세계를 만나게 하고, 관객 스스로 작품의 작가가 되어 각자 자신의 가족사를 완성하게 하는 독특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하려 한다.

 

공연 내용

 

-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가족사.

<성 가족 (聖 家族)>은 비언어극입니다. 말하지 않고 제시합니다. 설명하지 않고 그림처럼 펼쳐 놓습니다. 말이 없어서 더 가까이,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하지 않는 말들은 마음으로 들어야 합니다.

18개의 각각 독립적인 풍경으로 이루어져 있는 장면들을 통해 관객들은 한 가족의 총제척인 삶의 면모, 가문의 내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풍경들은 단순합니다. 덧칠을 위한 밑그림에 가깝습니다. 다채로운 채색은 관객 몫입니다.

 

- 찾아보세요 가족의 의미, 느껴보세요 가족의 힘

옛말에 “ 모든 예절은 밥상머리에서 배운다” 라는 말이 있지요. 하지만 가족간의 대화가 단절되어가고 있는 것이 현재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라는 문명의 이기로 대화의 단절은 더욱 심각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손자, 손녀까지 모두 둘러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던 때가 그립습니다.

 

 

단체소개 

 

극단 기린은 연극예술을 통해 네오휴머니즘(Neo-humanism) 정신에 기초한 사회개혁의 뜻을 실현하려는 목적으로 창단했습니다.

2002년 ‘예술도시 시흥’을 꿈꾸며 시흥에 터를 잡은 이래 창작극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정극 및 뮤지컬, 거리극,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 공연물과 더불어 연극놀이교실, 주부 연극교실, 노인 연극교실, 중도입국자 한국어 교육 등 연극을 통한 다양한 교육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극단 기린은 지역 예술문화운동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극단 연습실을 ‘운동장(Movement)'으로 개방하고 지역의 연인, 시민의 벗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시흥여성비전센터의 상주단체로 작업하고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한단고기〉〈聖 가족〉〈청문〉〈나는 인간이다〉〈마술가게〉〈달맞이꽃을 찾아서〉〈얼굴〉〈비즈 버즈〉〈황금 깃털의 비밀〉등 다수 작품이 있습니다.

 

[전재표 기자/스포츠닷컴]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504 505 506 507 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