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국회 온라인뉴스매체 설립 추진

posted Dec 2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국회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전달 목적 -


- 편집장 채용공고 중 (- 12. 23일(화)부터 29일(월)까지 7일간


[엄대진 대기자/스포츠닷컴]


국회사무처(사무총장 : 박형준)는 「국회 온라인 뉴스매체」를 내년 중 설립할 예정이다.

「국회 온라인 뉴스매체」는 국회사무처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뉴스사이트로서, 국회 관련 소식과 국회내 다양한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회의 역할과 기능이 커짐에 따라 국회에서 다양한 의제가 설정되고 논의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언론사는 국회에서 다루는 법안이나 정책이슈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것이 사실이며, 일반 국민이 국회의 D/B(의안정보시스템, 국회회의록시스템 등)나 각종 자료집 등을 통해서 이를 직접 파악하는 것 역시 쉽지 않은 실정이다.

내년 예산에 “국회 온라인 뉴스 매체” 관련 비용이 반영된 만큼, 국회사무처는 2015년 초부터 매체 설립을 추진, 내년 하반기에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온라인 뉴스매체를 운영할 편집장(전문임기제 가급)에 대한 채용공고가 진행 중이며, 오는 12. 23일(화)부터 29일(월)까지 7일간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국회온라인 뉴스매체 관련 문의 : 미디어담당관실(02-788-3117)
- 편집장 채용관련 문의 : 인사과(02-788-2081)

 

www.newssports25.com

엄대진 대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종합일간뉴스 스포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