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공부, 쉽고 재밌게 해요! - 근대역사관, 2015 겨울방학 근대역사클래스 개최

posted Dec 2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상규 기자/스포츠닷컴]

 

부산시 근대역사관(관장 나동욱)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근대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년 1월 13일부터 1월 22일까지 ‘2015 겨울방학 근대역사클래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간 내 매주 화·수?목요일 총 6회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크게 △근대역사관 전시 관람과 △체험학습으로 이뤄진다. 전시 관람은 학교 사회교과과정과 연계해 전문 강사의 눈높이 해설로 보다 쉽고 재미있는 관람이 이뤄지며, 체험시간에는 부산시 기념물 제49호로 지정된 일제강점기 근대건축물 동양척식주식회사 부산점, 현 근대역사관 건물 모형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보호자 1명을 동반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참가인원은 각 회당 학생 10명(보호자 동반 가능)씩 총 60명의 참여로 이뤄진다.

 

 

참가신청은 2015년 1월 2일부터 1월 9일까지 근대역사관 홈페이지(modern.busan.go.kr) 교육행사 신청란에서 접수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중복접수는 불가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253-3845~6)로 문의하면 된다.

 

 

근대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근대역사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공부하고, 또한 우리 곁에 가까이 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www.newssports25.com

김상규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