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진미 합천호 '빙어 잡으러 오세요'

posted Dec 1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합천군청

 


합천군(군수 하창환)에 따르면 합천호의 맑고 깨끗한 수질속에서 자라는 빙어 웰빙관광을 위해 합천호 봉산 은빛 빙어축제위원회(회장 백운출)에서 주관하는 2014년 합천호 은빛 빙어축제가 오는 20일(토) 오전 10시 봉산면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빙어축제는 합천호의 깨끗한 물에서 자란 빙어를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빙어잡기 체험과 호수내 그물 빙어잡기 시연행사, 빙어무침·튀김 무료시식 등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생산한 특산품 판매코너도 운영된다.

빙어는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며 몸의 양쪽 중앙에는 폭이 넓은 은백색 세로띠가 있으며 특히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해 소화불량을 완화하고 빈혈, 건망증, 어지럼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또한 뼈째 먹을 수 있는 빙어는 우리몸에 필요한 무기질을 공급해주는 고단백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특히 오는 12월 20일부터 2015년 1월 4일까지 16일간 합천호 주변 식당에서는 10% 할인은 물론 식당이용 영수증으로 당일에 한해 합천영상테마파크와 대장경테마파크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을 계기로 1급 청정수에 서식하는 빙어를 널리 알려 겨울철 소득원이 없는 합천호 주변 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