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많이 쓰는 시설에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부과

posted Dec 1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돗물 많이 쓰는 시설에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부과

울산광역시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징수 조례, 시행규칙 제정 시행

 

111.jpg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울산광역시는 ‘수도법’에 따라 수돗물을 많이 쓰는 시설을 설치하여 수도시설의 신설 또는 증설 등의 원인을 제공한자에게 그 비용을 부담하게 하는 ‘울산광역시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징수 조례’ 및 시행규칙을 제정하여 2014년 12월 1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례 및 시행규칙의 주요 내용을 보면 주택단지 및 산업시설 등 대규모 개발사업과 일정규모 이상의 건축물에 수돗물을 공급 받고자 하는 경우에 상수도 원인자부담금을 부과하도록 하였으며, 그 외 건축물에 새로이 수돗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종전에 부과한 ‘울산광역시 수도급수 조례’에 따른 구경별 시설분담금을 그대로 적용한다.

 

원인자부담금 부과대상은 △주택단지 및 산업시설 등 수돗물을 많이 쓰는 시설 원인제공자(대규모 개발사업) △건축물 등에 수돗물을 공급할 때(중규모 개발사업) △수도시설의 개조, 이설, 손괴 등을 제공한 자 등이다.

 

‘대규모 개발사업’은 도시개발사업, 5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등이고,

‘중규모 개발사업’은 주거시설 30세대 이상 500세대 미만, 건축연면적 1,000㎡이상의 판매·영업·업무시설 및 건축연면적 2,000㎡ 이상의 교육연구·복지시설 등이 해당된다.

 

원인자부담금 산정을 위한 단위사업비는 대규모 개발사업의 경우는 ㎥당 74만 9,814원, 중규모 개발사업의 경우는 67만 9,155원이 적용되며,

 

단위사업비는 매년 고시에 의해 결정되고, 12월 11일부터 적용할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단위사업비 등’을 시 홈페이지 및 공보에 고시하였다.

 

원인자부담금은 단위사업비에 부과대상사업의 수돗물 사용량(계획인원×1인당 1일 최대급수량)을 곱하여 산정하고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배수관 등 수도시설 설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사업비가 부과된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