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 공모

posted Jun 0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현아 기자/스포츠닷컴]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역대 수상자 현황

 

구분

나눔부문

섬김부문

베품부문

으뜸장

버금장

으뜸장

버금장

으뜸장

버금장

2012년

(제4회)

(주)영남제분

배비룡

목촌돼지국밥

박달흠

(주)아이피케이

부산외국어대학

박진관

(주)아이리얼

이명근

임은주가정

의학과의원

임은주

제3회

(2011년)

(주)아모레퍼시픽

부산지역본부

KT&G 부산본부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한화호텔&

리조트

(사)한국B.B.S부산연맹

이윤희 회장

할렐루야치과의원 최강덕 원장

제2회

(2010년)

이상규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주)디섹

제이오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

한국허치슨

터미널(주)

제1회

(2009년)

(주)세정

대선주조(주)

삼성전기(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주)부산은행

김채곤

 

부산시는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를 발굴·시상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시민의 귀감으로 삼기 위한 ‘제5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 공모를 7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이하 사회공헌장)’은 나눔, 섬김, 베품의 3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2명(으뜸장, 버금장)씩 총 6명에게 수여된다. △나눔부문은 물적자원을 주로 이용하여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섬김부문은 인적자원을 주로 이용하여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베품부문은 물적자원과 인적자원의 결합을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회공헌장은 나눔이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강화하고 나누고 섬기는 나눔·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부산광역시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에 근거해 지난 2009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사회공헌 유공자에 대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는 공모를 통해 공개적으로 선정하되 추천대상은 5월 31일 현재 부산지역의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3년 이상 해당분야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외국인 포함), 법인 또는 단체이다. 최종 수상자는 부문별 실무 심사위원회(1차)와 최종 심사위원회(2차) 등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절차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개인과 단체(기업·법인) 후보자와의 사회공헌 활동의 형평성을 고려해 부문별 개인과 단체를 구분해 심사할 예정이다.

 

올해 사회공헌장은 오는 9월 ‘2013 부산복지의 달’ 기념식 때 시상할 예정으로 사회공헌장 수상자에게는 시 주관 문화·예술행사 우선 초청, 공영주차장 3년간 무료 이용, 수상기업에는 사회공헌표식 3년간 부착(사용권 부여) 등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준하는 예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후보자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부산시 사회복지과로 우편(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평소 각종 나눔 활동에 공적이 현저한 공헌자 및 숨은 나눔 활동가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께서 적극 후보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김현아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