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이 우리의 미래다”

posted Nov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민주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펼쳐지는 청소년들의 공감스피치?공감토론!-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인성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제1회 국회의장배 중?고교생 스피치?토론대회』결선대회가 12월 1일 오후 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를 주최한 정의화 국회의장은 “인성이 바로서야 교육이 바로설 수 있다”면서 “국민의 대표가 모여 국민의 의견을 결집시키는 국회에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모여 인성을 주제로 이야기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인성회복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원동력이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의 장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9월에는 동영상 예비심사를 통해 스피치부문에 60명, 토론 부문에 48명의 학생을 본선대회 진출자로 선정하였다. 이후 10월부터 11월까지 총 여섯 차례의 본선대회를 거쳐 스피치부문에 12명, 토론부문에 16명의 결선대회 진출자를 선정하였다.

결선대회 진출자들은 11월 29일과 30일,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합숙과정에 참여하며 합숙과정에서는 국회의원?사회명망가 및 전문가로 구성되는 멘토단으로부터 고품질의 스피치?토론 관련 교육프로그램과 개별코칭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결선대회는 ‘인성’을 키워드로 하는 스피치 부문과 「인성교육진흥법안」를 주제로 하는 토론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날 대회의 시상식에서는 스피치부문 장원 1명, 토론부문 장원 2명에게 각각 국회의장상과 상패가 수여되며 이외에도 중앙일보 대표이사상, 경희대학교총장상, 국회사무총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결선대회는 예비심사와 본선대회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학생들의 감성스피치?공감토론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열린국회 차원으로 진출학생 외 일반국민도 자유롭게 대회를 참관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므로 중?고교생 자녀들과 함께 참관을 통하여 올바른 스피치?토론문화를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